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후회의 이불킥 - 저학년은 책이 좋아 19
저자 백혜영
출판사 잇츠북어린이
출판일 2022-04-15
정가 12,000원
ISBN 9791192182179
수량
곰돌이보다 토끼 │ 7
우린 달라요 │ 20
후회만 백만 번째? │ 28
다 정우 때문이야!│ 34
정우랑 거리 두기│ 40
왜 몰랐을까?│ 51
지금, 이 순간│ 61
작가의 말 │ 70
▶ 가진 것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
민희는 결정과 후회를 반복하는 아이예요. 학용품을 사는 것에서부터 머리 모양을 바꾸는 것이나 음식을 결정하는 것까지요. 그러다가 결국은 자신의 단짝 친구까지 바꾸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머지않아 단짝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자신의 결정이나 가진 것에 대한 좋은 점부터 생각한다면 결정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후회하는 일이 줄어들 거예요.

서연이 책상 위에 토끼 얼굴이 그려진 지갑이 놓여 있었어요. 민희가 어제 살까 말까 망설였던 바로 그 지갑이요.
‘토끼 지갑이 저렇게 예뻤나’
새하얀 얼굴에, 위로 쫑긋 솟은 두 귀, 새까만 눈, 콩알처럼 작고 앙증맞은 코, 살짝 웃는 입. 교실에서 다시 보니 문방구에서 볼 때보다 백만 배 더 예뻐 보였어요.
민희는 주머니에서 곰돌이 모양 지갑을 꺼내 보았어요. 누런 얼굴에, 두툼하고 짧은 귀, 아래로 축 처진 눈, 둥글넓적한 코, 쓸데없이 커다란 입.
어제는 그렇게 귀여워 보이던 게 오늘은 하나도 귀엽지 않았어요. 산 지 하루밖에 안 된 새 지갑인데 몇 년은 쓴 것처럼 싫증이 났지요.
민희는 친구들이 보기 전에 얼른 곰돌이 지갑을 주머니에 도로 욱여넣었어요.
‘토끼를 살 걸 그랬나 봐…….’
민희 가슴속에 어느새 후회하는 마음이 몽실몽실 피어올랐어요.

- 본문 중에서

▶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하는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줍니다.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동화 분량과 등장인물의 디테일한 심리 묘사, 유쾌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삽화,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가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줍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