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커피 마신 제이크 (양장
저자 박혜랑
출판사 책숲놀이터
출판일 2022-07-05
정가 13,000원
ISBN 9791164161188
수량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가 진짜 좋은 동화죠”
서툴게 남긴 댓글에서 느껴지는 동심

<랑이언니의 잘자요 동화>(이하 랑이동화에는 일관된 철학이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가 진짜 좋은 동화라는 믿음이다. 어른들은 종종 잊는다. 아이들에게도 인생은 만만치 않으며, 나이에 맞는 고민과 시련이 있다는 것을. <랑이동화>는 아이들을 절대 가르치거나 혼내지 않는 대신 응원하고, 위로하고, 따뜻하게 품는다. 작가의 이런 신념이 아이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되고 있다는 사실은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이야기 빨리요!! 궁금해서 잠이 안 와요!!
― 준*** 어린이 독자님

언니~ 제 이름은 ○○이에요. 오늘은 이거 읽고 나서 엄마랑 나갈 거에요. ^-^
― 핑*** 어린이 독자님

<랑이동화>에는 아이들이 서툰 손길로 직접 남긴 수천 개의 댓글이 달려 있다. 자기 이름을 알려 주거나 하루 일과를 공유하는 아이도 있고, 같은 반 친구를 짝사랑하게 된 사연을 들려 주는 아이도 있다. 댓글을 하나씩 읽다 보면 비밀을 수줍게 털어 놓는 아이의 표정이 떠올라 흐뭇해 진다. 이처럼 <랑이동화>는 아이들에게 속마음을 고백할 수 있는 가장 친한 ‘친구’다. 한편 부모님이 올린 댓글도 재미있다.

얼마나 많이 봤는지 아이가 문장을 줄줄 외워요. 그런데 저도 줄줄 외워요...ㅠㅠㅋ
― 라니*** 님

아이가 이렇게 열심히 읽는 건 처음이네요. 신기해요.
― 재리와*** 님

아이의 취향과 고집이란 어른보다 확고해서 마음에 드는 책은 무한 반복해 가며 읽지만 끌리지 않는 책은 손도 대지 않는다. 부모라면 긴장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 이미 수백 번 읽어서 너덜너덜해진 책을 저 멀리서 들고 오며 “읽어 줘”라고 할 때다. <랑이동화>는 책을 보며 동시에 오디오 낭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국동화구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박혜랑 작가의 실감나는 연기와 함께 책장 속 이야기 세계로 들어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