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무엇이든 고쳐 드립니다! 랑이 아저씨 - 내책꽂이
저자 전은숙
출판사 크레용하우스
출판일 2022-08-30
정가 13,000원
ISBN 9788955479485
수량
이상한 고객 센터 8
손을 보여 주세요! 15
엄마는 떡집 갔어요 20
게임보다 급하다고요? 29
불고기에서‘기’가 빠지면 38
받아쓰기는 싫어요 47
목말 태워 줘요 55
스포츠카 씽씽 게임 65
오승용, 멋지다! 74
불고기 맛! 83
안녕, 랑이 아저씨 93
어느 날 호랑이가 내게 찾아온다면?

승용이는 텔레비전 게임이 고장 나서 심심했어요. 엄마는 미장원 갔다가 떡집에 들려서 온다고 나갔고 학교 친구들은 자기네끼리 축구하러 갔어요. 승용이는 느려서 축구할 때 잘 끼지 못했지요.
승용이는 서랍을 뒤지다가 ‘무엇이든 고쳐 드립니다’라는 연락처를 찾아 전화를 걸었어요. 거짓말처럼 전화를 걸고 셋을 세자마자 초인종이 울렸지요. 어른이 없을 때 아무한테나 문을 열어 주면 안 된다고 배운 승용이는 옛날이야기에 나오는 것처럼 문을 살짝 열고 손을 보여 달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털이 북슬북슬한 호랑이 발이 나타나서 깜짝 놀라 문을 닫았어요. 그렇지만 다시 확인했을 때 사람 손을 보여 줘서 문을 열어 주었지요. 그런데 막상 문을 열고 보니 진짜 호랑이가 떡 서 있는 거예요. 과연 승용이는 괜찮을까요?

특별한 친구가 된 랑이 아저씨

커다란 가방에 온갖 도구들을 가져온 랑이 아저씨는 고장 난 텔레비전을 고치기 전 집안 곳곳을 살펴보았어요. 특히 식탁 위 불고기를 보며 엄청 먹고 싶어 했죠. 랑이 아저씨는 물건도 사람도 속을 자세히 들여다봐야 어디가 아픈지 안대요.
텔레비전을 고치는 동안 랑이 아저씨는 승용이에게 공부하라고 했어요. 하지만 받아쓰기를 못하는 승용이를 위해 랑이 아저씨가 직접 나섰지요. 랑이 아저씨는 텔레비전을 고친 뒤 승용이에게 게임 내기를 제안했어요. 아저씨가 이기면 불고기를 먹고 승용이가 이기면 랑이 아저씨 등에 승용이를 태우고 동네 열 바퀴를 돈다는 것이었죠. 게임에서 이겼지만 어느새 랑이 아저씨가 좋아진 승용이는 결국 불고기를 랑이 아저씨에게 대접하고 랑이 아저씨 등에 타서 하늘을 훨훨 날게 되지요.

느리고 서투른 아이들에게 보내는 힘찬 응원
우리는 어떤 일을 느리고 서툴게 하는 친구들을 종종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누구나 모든 일을 빠르게 다 잘할 수는 없어요. 서로 조금씩 기다려 주는 배려가 필요하죠. 이 책의 주인공 승용이도 느리고 서툴러서 친구들에게 다가가지 못했지만 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