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관광소비자행동론 (3판, 양장
저자 김병용
출판사 (주도서출판한올출판
출판일 2021-02-10
정가 29,800원
ISBN 9791166470301
수량
PART 1 소비자 및 관광 소비자 행동의 이해

제1장 소비자 행동의 이해__4

제1절 소비자 행동 개념 및 특성 7
1. 소비자의 개념 7
2. 소비자 행동의 개념 8
3. 소비자 행동의 특성 9
4. 신소비자 행동 특성 12
5.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소비자 행동 14

제2절 소비자 행동 연구 15
1. 소비자 행동 연구 배경 16
2. 소비자 행동 연구 목적 19
3. 소비자 행동 연구의 접근 방법 21

제3절 소비자 행동 모델 24
1. 모델 연구의 중요성 24
2. 전통적 소비자 행동 모델 25
3. 현대적 소비자 행동 모델 28
4. 소비자 행동 모델의 한계점 31
5. 덴츠(電通의 SIPS 모델 32

제2장 관광객 행동의 이해__40

제1절 관광객 행동 개념 및 특성 43
1. 관광객 개념 43
2. 관광객 행동 개념 45
3. 관광객 행동 특성 46

제2절 관광객 행동 연구 51
1. 관광객 행동 연구 대상 52
2. 관광객 행동 연구 목적 53
3. 관광객 행동 연구 경향 58
4. 관광객 행동 연구의 문제점 60

제3절 관광객 행동 모델 61
1. 자극-반응 모델 62
2. 행동 모델 63
3. 관광지 선택군 모델 66
4. 관광객 행동 차원 모델 69
5. 관광객 행동 모델의 고찰 70

PART 2 정보 처리 과정과 구매 의사 결정 과정

제3장 관광객 정보 처리 과정__74

제1절 자극과 노출 77
1. 자극 77
2. 노출 79
3. 식역 80
4. 자극과 마케팅 전략 83

제2절 주의 97
1. 주의의 개념 97
2. 주의의 유형 98
3. 선택적 주의의 영향 요인 99
4. 주의와 마케팅 전략 101

제3절 지각 103
1. 지각적 조직화 103
2. 지각적 해석 106
3. 지각의 영향 요인 108
4. 지각과 마케팅 전략 109

제4절 기억 117
1. 기억 구조 117
2. 기억과 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