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동물 농장 - 그래픽 노블 (양장
저자 조지 오웰 원작
출판사 아름드리미디어
출판일 2022-09-20
정가 27,000원
ISBN 9788955826654
수량
1. 《동물 농장》
2. 작품 해설_김욱동(서강대학교 명예 교수
3. 작가의 말: 밝은 눈으로 지켜보지 않으면 우리가 원하는 세상은 오지 않아._백대승
탄탄한 구성, 수준 높은 그림, 깊이 있는 해설!
그래픽 노블로 새롭게 만나는 조지 오웰의 《동물 농장》!

오늘날 우리는 과히 ‘이미지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자극적이고 화려한 이미지 홍수 속에서 (아무리 뛰어난 작품이라고 해도 상대적으로 더 길고 지루할 수 있는 고전을 읽어 내는 일이 청소년은 물론,
어른에게도 쉽지만은 않은 것도 사실이지요. 그래픽 노블 《동물 농장》은 만화라는 형식을 통해 읽는 부담을 줄이고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되, 원작의 내용을 충실히 담아 원작의 감동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마지막 한 장면까지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그래픽 노블 《동물 농장》은 마치 쓴 약을 단 것으로 감싼 당의정처럼, 원작의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담으면서 그래픽 노블로서도 수준 높은 그림으로 마치 영화를 보듯, 혹은 실제 혁명이 벌어진 ‘동물 농장’을 눈앞에서 보듯 생생하게 그려 낸 수작입니다.
그래픽 노블로 만들면서 백대승 작가는 동물들 각자의 캐릭터성을 살리는 데 힘을 쏟았습니다. 권력의 맛에 취한 돼지 나폴레옹은 더욱 표독스럽게, 충실한 시민을 대표하는 복서는 진중하게, 간사한 스퀼러는 얄밉게,
지혜롭지만 늙고 쇠락한 벤저민은 괴팍하게 표현하는 등 각각의 동물들에게 저마다 다른 개성을 더했습니다. 그리고 장면마다 만화 특유의 유머를 더해, 누구라도 ‘피식!’ 웃으며 《동물 농장》을 읽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 백대승 작가는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작가 자신이 조지 오웰의 《동물 농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인식한 부분을 특히 강조하였습니다.

“동물들은 뒤엉켜 싸우는 저들을 보며 누가 동물이고 누가 인간인지 헤아릴 수 없었다.”

이야기의 마지막 장면으로 돼지들과 인간들이 서로 싸우는 모습을 마당에 모여든 동물들이 눈을 번뜩이며 바라보고 있는 것이지요. 이 장면을 통해 백대승 작가는 민중들이 밝은 눈으로 세상을 지켜보지 않으면, 우리가 원하는 세상은 오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