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슬기로운 부장생활 3 : 이대로 행복할 순 없을까
저자 백홍근
출판사 공감의기쁨
출판일 2020-05-20
정가 13,000원
ISBN 9791186500484
수량
거짓기억증후군 False Memory Syndrome 16
벅스 버니는 디즈니랜드에 없다 / 소원하는 대로 보기 / 섬광기억 / 월남스키부대 / Latte is horse…

자아고갈 Ego Depletion 23
판사의 식사와 가석방 승인율 / 초콜릿쿠기와 무, 그리고 문제 풀기 / 자기통제력도 근육처럼 키울 수 있다 / 결재는 아침에 받아라 / 자제력은 왜 고갈되는가? / 대형마트 내 식당가와 계산대에 있는 초콜릿 / 기분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 /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자아의 고갈

상호성의 법칙 Law of Reciprocality 33
까치보다 못한 인간이 돼선 안 돼 / 인류의 현명한 생존전략 / 상호성의 법칙에 교묘히 낚일 수도 있다 / 조직에서 가장 큰 상호성의 법칙은 칭찬과 관심 / 주었는데 받지 못했다고 슬퍼하거나 노여워하지 마라

수면자효과 Sleeper Effect 42
정보만 기억에 남고 출처는 망각된다 / 홍보담당자가 언론과 기자를 무서워하는 이유 / 서브리미널 광고 / 거짓실험으로 탄생한 PPL / 사소한 것에 낚이지 말고 사소한 것에 감사하라

고정행동유형 Fixed-Action Patterns 50
어미 칠면조와 박제된 족제비 / ‘왜냐하면’에 낚인다 / 그랜드캐년과 아파트 베란다

귀인오류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 57
특정 요소만 선택적 지목 / 착한 사마리아인 / 천재지변도 대통령 책임? / 상사가 당신보다 똑똑해 보이는 이유 / 타고르의 깨달음 / 표정을 보고 판단하는 오류 / 극중 남자배우가 현실에서도 멋질 것이란 착각

인과관계의 오류 Fallacy of Causality 67
교란요인 제3의 변수 / 수영선수 몸매의 환상 / 오늘의 부와 행복과 승진이 내가 착하게 살아서 된 것은 아니다 / 화장품 때문에 모델이 예뻐진 것일까, 예뻐서 화장품 광고모델이 된 것일까 / 사실 속에 숨은 진실 / 아전인수식 해석의 유혹

현저성편향 Salience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