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퍼컷과 하이킥 : 정치인에게 배우는 마케팅 전략
저자 심우진
출판사 청년정신
출판일 2022-08-30
정가 18,000원
ISBN 9788958612254
수량
004 ____ Intro

013 ____ 류호정 스타트업이라면 류호정처럼
STP 전략, VRIO 분석, 기억, 인지도와 호감도
043 ____ 김현미 집값 상승이 내 탓이라고?
귀인이론
061 ____ 허경영 충동구매로 지갑을 열어라
관여도에 따른 마케팅 전략, 충동구매 유형과 전략
079 ____ 박근혜 탁월한 마케터가 불량품을 히트시켰을 때
컬러마케팅, 4P, 기대 불일치 이론, 구매 후 부조화, 소비자의 불평 행동
114 ____ 김부겸과 이정현 지역 감정을 이겨낸 거인들
문화의 구성 요소와 성격
133 ____ 문재인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켜라
제품 Mix 전략, 상표 충성도
151 ____ 윤석열 어퍼컷과 하이킥
카노의 품질 속성 모형, 1등 마케팅
169 ____ 이재명 이익은 강조하고 손실은 숨겨라
프로스펙트 이론, 성장 전략
185 ____ 정의당 과점 시장에서 나만의 영역을
경쟁 지위별 전략, 본원적 전략
195 ____ 조선일보 리더들의 생각
준거집단
203 ____ 김대중 편견을 극복하고 대통령까지
선택적 지각과 오해, 소비자의 태도 변화 이론
213 ____ 이인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제품의 수명주기 이론
225 ____ 안철수 또 철수냐 안철수냐 그것이 문제로다
사업 철수 전략
237 ____ 노태우 경제 영토, 북방으로 진군하다
해외시장 진출 전략
247 ____ 노무현 세상을 바꾸는 이야기의 힘
스토리텔링, 구전 마케팅
263 ____ 이명박 현재의 나와 되고 싶은 나 사이에서
자아 개념과 종류
271 ____ 안희정 공든 탑은 한 순간에 무너진다
사회책임경영

280 ____ Outro
마케팅의 핵심 전략에 통달하고 싶은가?
정치인의 말과 행동을 분석해 보라!

일견 이해하기 힘든 정치인들의 언행과 선거 캠페인, 다양한 대국민 커뮤니케이션 전략들이 마케팅 이론과 전략으로부터 출발하고 있다는 걸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국민을 위한 정책과 성실한 의정활동이 전부가 아니다. 자신과 정당이 만들고 싶은 세상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설득하고 공감과 지지를 얻을 수 있어야 비로소 정치 행위가 완성된다. 때문에 정치인들은 선거 캠프나 의원 사무실, 기관 내에 대규모 홍보·소통 조직을 운영하며 유능한 마케터를 영입하여 국민 소통에 공을 들인다. 그가 사용하는 단어, 옷차림, 바디 사인, 헤어스타일 어느 하나 마케터의 손길을 거치지 않은 것이 없다.

마케팅 전략은 기업 경영에 주로 사용하지만, 유명 정치인이야말로 누구보다 노련한 마케터들이다. 이들의 행적을 짚어보면 수많은 마케팅 이론과 실전을 좀 더 쉽게 학습할 수 있다. 이 책에는 전·현직 대통령을 포함한 16명의 유명 정치인들의 다양한 일화가 등장한다. 각각의 사례별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였는지 설명하는 데 정치인을 활용했다. 하지만 정치 서적은 아니다. 마케팅 이론과 전략을 쉽게 설명한 기본서이다.

『어퍼컷과 하이킥』은 마케팅 초보자들은 물론이고 관련 과목을 처음 이수하는 대학생, 경영지도사, 유통관리사 등 마케팅 과목이 포함된 시험/자격증/학위 준비생, 마케팅 진로를 꿈꾸거나 관련 부서에 처음 들어간 초보 마케터가 쉽게 읽으며 지식을 쌓도록 구성되어 있다. 정치 마케팅, 정치 컨설팅에 관심이 있는 정당이나 시민단체 관계자, 정치 신인 에게도 좋은 입문서가 될 것은 물론이다.

윤석열의 어퍼컷, 이재명의 하이킥!
무심코 지나쳤던 이 세레모니 하나에 마케팅의 진수가 녹아 있었다.

몇 번 스쳐 지나며 보았던 광고 때문에, 기업의 프로모션 때문에 특정 제품을 구입했다고 인정하는 이들은 적다. 아마도 이를 인정하는 이들을 만나기 어려울 수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