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1장 당신만 모르는 잘되는 가게들의 하루 30분 마케팅
애프터 코로나 시대에 살아남는 하루 30분의 기적
읽지 않는 시대, 보고 느끼게 하라
매출을 상승시키는 기적의 콘텐츠
매출을 하락시키는 잘못된 콘텐츠
인플루언서, 찾지 말고 찾아오게 하라
2장 SNS 마케팅,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내려놓았더니 흥하고 통했다, 빙그레
마음이 정화되는 눈 호강 콘텐츠, 이니스프리
캐릭터로 승부수를 띄우다, OK저축은행
정보의 집, 오늘의집
SNS 이벤트는 한계가 없다, 신한카드
해시로 태그하다, 스타벅스
3장 바로 매출이 2배 오르는 하루 30분 SNS 마케팅 스타트
내가 한 광고로 바로 매출 100배 올리기
가슴을 두드려야 서비스가 알려진다
만 명의 뜨내기 고객 vs 백 명의 충성 고객
온라인 친구를 오프라인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오프라인 고객을 꾸준한 팔로워로 만드는 방법
방문을 유도하는 콘텐츠 제작 노하우
최신 검색 트렌드가 상위 노출보다 중요하다
똑같은 시간을 투자했는데 저는 왜 효율이 안 날까요?
4장 이것까지 알면 매출 5배 오른다, 하루 30분 업!
온라인숍에 필요한 마케팅,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마케팅
블로그 상위 노출 알고리즘의 변천사
직접 하는 마케팅 vs 맡겨야 하는 마케팅
광고회사에 헛돈 쓰는 유형
광고비용은 줄이고 효율은 높이는 네 가지 방법
신중하게 다가가야 친해질 수 있다
첫 단추를 잘 끼우는 계정 세팅 노하우
5장 네이버로 바로 매출 1,000% 상승 노하우
실전 시작! 스마트 플레이스 신규 등록하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기능 완전 정복
지속적으로 검색하고 관찰하라
광고회사의 파워링크 광고 기법
틈새 공략, 지식iN 바이럴
6장 SNS 바로 매출 1,000% 상승 노하우
공짜로 체험단 진행하기
콘텐츠가 되는 사진 촬영 기법
간단하지만 눈길 가는 피드 글쓰기
팔로워 늘리는 태그 만들기
참고할 만한 사이트 모음
네이버, 인스타그램 활용으로 온라인에서 잡은 고객오프라인까지 끌고 오는 가장 확실한 SNS 마케팅
친구와 약속이 생기거나 연인과 데이트를 할 때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무엇일까? 바로 ‘맛집 찾기’다.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OO맛집’을 찾아보고 괜찮아 보이는 가게를 정했다면, 그다음 자연스럽게 ‘#OO카페’를 찾는다. 혹은 지도 앱에 들어가 주변 맛집의 별점과 리뷰를 찾아보거나 블로그 글을 검색해 그 가게의 주차는 되는지, 영업시간이나 웨이팅은 없는지 자세히 살펴본다. 비단 음식점뿐만이 아니다. 업종을 불문하고 어떤 가게나 장소를 가든 이와 같은 행동이 기본적으로 수반된다.
그렇기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가 됐다. 사장님의 인스타그램 사진 포스팅 하나, 고객들의 블로그 포스팅 하나로 그다음 잠재적인 고객이 실제 방문하는 고객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사장님들이 광고홍보회사를 찾아가 이런 온라인 마케팅을 비싼 돈을 들여 진행한다. 효과가 좋으면 다행이지만 효과가 없으면 돈만 날리고 가게에도 파리가 날리게 된다.
그렇다면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가장 적은 자본으로도 큰 매출이 날 수 있을까? 바로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에 나오는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 하면 된다. 이 책에는 소자본 자영업자가 적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자기 가게의 상품과 서비스를 알려 매출 20배를 거뜬히 올리는 소상공인의 현실적 온라인 마케팅 방법 A to Z가 담겨 있다.
1장에서는 온라인 마케팅이 매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설명한다. 좋은 콘텐츠와 실패한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면서,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해야 할지 파악할 수 있다. 2장에서는 SNS 마케팅, 특별히 인스타그램 계정의 콘셉트를 통해 어떻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다양한 예시를 설명한다. 빙그레, 이니스프리, 오늘의 집 등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콘셉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