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자연 다큐 백과 세계의 신화 -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양장
저자 블레이크 호에나 외공저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2-08-19
정가 13,000원
ISBN 9788949132273
수량
■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세계의 신화 이야기!
신화는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신들의 이야기다. 우리는 신화를 단순히 이야기일 뿐이라 생각하지만, 고대 사람들의 삶은 신화와 떼려야 뗄 수 없다. 옛사람들은 비와 바람, 태풍, 화산과 지진 같은 자연 현상을 신의 뜻이라 여겼으며, 전쟁에서 이기고 풍요롭게 살기 위해 신전을 지었다. 또한 신화는 오늘날 명화 「비너스의 탄생」, 영화 「어벤져스」, 「해리포터」 시리즈, 태양계 행성의 이름, 아테나의 이름에서 따온 아테네 같은 도시의 이름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을 만큼 우리의 삶과 밀접해 있다. 신화는 곧 인류의 발자취이며, 여전히 계속되는 이야기다.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북유럽 신화를 넘어 세계 여러 나라와 문화권의 신화를 골고루 소개한다. 인도 힌두교의 시바, 서아프리카의 아난시, 아스텍족의 센테오틀, 일본의 카시마 등 등장하는 신마다 해당 지역의 문화적 특색을 담고 있다. 아이들은 세계 각지의 흥미진진한 신화를 보며 다양한 세계관과 삶의 지혜를 배운다. 짧고 쉬운 설명, 모든 정보에 시각 자료를 더하여 신화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읽어 낼 수 있다.

■ 영화를 보는 듯이 생생하고 강렬한 120여 장의 이미지!
이 책은 전 세계 다양한 모습의 신과 괴물이 책을 뚫고 나올 듯한 생생한 이미지로 등장하여 단숨에 아이들을 신화의 세계로 초대한다. 손가락과 다리에 뱀들이 달린 괴물 티폰부터 코끼리 머리에 4개의 팔이 달린 가네샤, 외눈박이 거신 폴리페모스까지! 대륙과 나라마다 신과 괴물의 생김새가 확연히 다르고, 각각의 특징이 두드러져 아이들의 호기심과 지적 탐구심을 자극한다. 인어와 매너티, 유니콘과 일각돌고래 등 신화의 괴물과 현실의 생물을 비교한 인포그래픽, 신들의 분포를 나타낸 세계 지도, 복잡하기로 유명한 그리스 신들의 관계를 설명한 가계도 등은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 이탈리아 로마 트레비 분수의 넵투누스 조각상 같은 신화의 흔적이 담긴 유적지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