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가을 : 통합 1-2학년군
저자 소피쿠샤리에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출판일 2013-08-23
정가 12,000원
ISBN 9788971849804
수량
신비롭고 아름다운 계절, 가을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한 방에 해결!

이 책은 통합 교과 〈가을〉에서 뽑아 낸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면서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게 다양한 정보를 재미있는 이야기와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실제 초등학교 1, 2학년 아이들이 집에서, 등굣길에서, 학교에서 일상적으로 겪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가을 날씨와 생활’, ‘가을 풍경’ 등 놓쳐서는 안 될 교과 주제를 담아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과 생활을 바탕으로 보다 쉽고 자연스럽게 교과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별명이 ‘꼬마 예보관’인 책 속의 주인공처럼 오늘의 날씨가 어떨지 미리 예상해 보며 일기 예보에 대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 주인공을 따라 학교에 가면서 자연스레 가을날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나뭇잎의 색깔이 왜 바뀌는지, 낙엽은 왜 떨어지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이밖에도 주인공이 맛있게 급식을 먹는 모습을 통해 우리를 위해 열심히 농사를 짓는 농부 아저씨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고, 텃밭으로 체험 학습을 간 주인공을 보며 가을에 어떤 채소가 나는지도 알 수 있지요. 이처럼 책 속 주인공을 따라 하루를 보내다 보면, 아이들은 딱딱하고 어려운 지식이 아닌 일상 속에 살아 있는 자연과 가을을 만나게 됩니다.
책 말미에 있는 ‘알쏭달쏭 궁금해요’에서는 계절이 바뀌는 이유, 나라마다 계절이 다른 이유 등 교과서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모두 풀어 줍니다.

내용 소개

톡! 톡! 가을비가 내려요. 나무마다 나뭇잎이 울긋불긋 물들었어요. 학교 운동장에 있는 커다란 마로니에 잎도 예쁜 주황색이 되었지요. 점심시간에는 가을에 나는 사과, 배, 밤, 호두를 맛있게 먹었어요. 우리 반 친구들은 선생님과 함께 가을 채소들이 가득한 텃밭을 구경하러 갔어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가을 채소들을 직접 보니까 정말 신기했어요. 가을은 자연이 우리에게 준 멋진 선물이에요!

사계절을 알기 쉽게 구분한 표를 통해 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