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합창 숙제 -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 7 (양장
저자 후쿠다 이와오
출판사 상상의집
출판일 2022-08-23
정가 13,000원
ISBN 9791155685327
수량
부를수록 더 부르고 싶어지는
친구들과의 합창 연습!

아유미와 유리는 같은 반 친구입니다. 아유미네 반은 다음 달 학습 발표회 때 부를 노래를 연습하고 있어요. ?드넓은 세상으로?는 아유미네 반이 부르는 곡이지요. ‘문을 활짝 열어졎히자~ 드넓은 세상으로 나아가자~’. 음악 선생님인 미즈키 선생님의 손동작에 맞춰 다 함께 노래를 불러요. 하지만 아유미 혼자 입 모양으로만 노래를 불렀어요.
이 사실을 알게 된 친구 유리! 아유미에게 다가가 노래를 부르지 않은 이유를 물어봐요. 아유미는 사실 퉁퉁이가 했던 말 때문에 소리를 내지 않고 노래를 불렀던 것이었어요. 퉁퉁이에게 ‘노래 못한다’라는 말을 들은 뒤로 노래를 못하게 되었던 것이에요. 하지만 어릴 적부터 퉁퉁이와 친구였던 유리는 퉁퉁이가 괜히 부러워서 반대로 말하는 것이라고 야유미에게 이야기해줘요. 다른 아이들보다 목소리가 조금 작을 뿐, 노래를 잘한다고 아유미를 격려해주기도 하면서요.
학습 발표회가 얼마 남지 않았던 어느 주말, 아유미는 유리네 집에서 함께 ?드넓은 세상으로?를 연습하러 가요. 과연 아유미는 노래를 더 잘 부를 수 있게 되었을까요?

노래를 잘 부르는 비법 전수!
작았던 목소리가 점점 커져~

어린이는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학교에서 친구와 보냅니다. 마음이 아주 잘 통하는 친구 한 명만 있어도 학교생활이 즐거워집니다. 아유미의 친구인 유리는 마음이 아주 잘 통하는 친구 중 한 명이지요. 자신감 있게 노래하고 싶은 아유미에게 노래를 잘 부르는 비법을 알려주는 유리! 유리네 엄마는 음악 학원 선생님이에요. 엄마에게 배운 노래를 잘 부르는 방법을 아유미에게 알려주지요.

첫째, 바른 자세로 노래를 부른다.
둘째, 가사를 붙이지 않고 ‘마’ 소리만으로 노래를 부른다.
셋째, 입보다 목을 먼저 연다.

가사 대신 ‘마마마~’하고 부르면 음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는 유리의 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