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시멜로의 달콤한 비밀 - 저학년의 품격 2
저자 류미정
출판사 책딱지
출판일 2022-08-26
정가 13,000원
ISBN 9791197375323
수량
열 번째 생일 ---------- 7
생일 이벤트 ------------ 15
상자 속 마시멜로 ----- 30
고장 난 혓바닥 ---------- 34
입 속 거미줄 --------- 46
대박 난 도넛 가게 ------- 58
목감기 ------------- 66
솔직함이 주는 마법 ------- 75
작가의 말 ------------- 84
내가 뱉은 욕과 거친 말은 친구에게 상처를 남길 뿐이야!

『마시멜로의 달콤한 비밀』의 주인공 태준이는 평소에 친구들에게 나쁜 말을 일삼고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을 지어 불러요. 그래서 짝꿍 소담이는 물론 반 친구들 대부분이 태준이를 싫어하지요. 그런 태준이가 열 번째 생일을 앞두고 친구들을 자신의 생일 파티에 초대해요. 하지만 친구들이 별별 핑계를 대며 생일 파티에 못 가겠다고 하자, 화가 난 태준이는 친구들에게 욕과 거친 말을 쏟아 내요. 유일하게 건우가 생일 파티에 가겠다고 해도 이미 화가 머리끝까지 난 태준이는 건우에게 “제주 흑돼지, 그만 좀 처먹어라”고 말하며 화풀이를 하지요. 또래에 비해서 키도 작고, 힘도 없는 태준이는 자신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서 친구들에게 욕을 하고, 친구들의 약점을 잡아서 놀리고, 친구들이 싫어하는 별명을 불러요. 태준이가 그렇게 하는 이유는 친구들보다 자신이 강해 보이고 싶고, 자신의 자존심을 세우는 일이라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태준이의 거친 말을 들은 친구들은 기분이 나쁜 것을 넘어 마음에 상처를 입게 되어요. 친구들이 태준이를 좋아하지 않는 건 아마도 당연한 일이겠지요.
평소에 우리는 어떤 말을 쓰고 있나요? 태준이처럼 욕이 튀어나오지는 않나요? 거친 말이 익숙해서 친구들에게 함부로 말하고 있지는 않나요? 이 책을 읽고 나면 내가 한 말이 친구들에게 상처를 준 적은 없는지 되돌아볼 수 있을 거예요.

달콤한 마시멜로를 먹으면 달달한 말이 술술~

태준이는 엄마와 함께 간 뷔페 레스토랑에서 마법의 마시멜로를 선물 받아요. 말랑말랑한 마시멜로를 입 속에 넣자, 달콤함이 입 안 가득 퍼지고 태준이의 입꼬리가 저절로 올라가요. 그리고 그날 이후 욕과 거친 말들을 쏟아 내던 태준이의 입에서는 달달한 말이 술술 나오게 되지요. 그러자 태준이가 말만 하면 얼굴을 구기던 친구들도 차츰차츰 태준이 주위로 모여들고, 태준이는 교장 선생님이 주최한 ‘예쁜 말 대회’에 참가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