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셔널지오그래픽만의 고난이도 수중 촬영, 전 세계 돌고래 사진이 가득!
바다 동물 촬영은 난이도가 매우 높다. 복잡한 장비와 촬영 시간 제한 때문에 실패 확률도 높다. 이 책은 30년 동안 전 세계 바다를 5500번 넘게 들어가 고래 사진을 촬영한 세계 최고의 수중 사진작가, 플립 니클린의 사진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전한다.
우리에게 친숙한 참돌고래와 큰돌고래는 물론, 등지느러미가 없는 고추돌고래, 돌고래 중에서는 드물게 강에 서식하는 아마존강돌고래까지 희귀한 돌고래를 만나는 재미가 엄청나다. 또 사진마다 팔딱팔딱 돌고래가 책 위로 튀어 오를 것처럼 생동감이 넘친다. 특히 새끼 돌고래가 어미 배 속에서 꼬리부터 나오는 순간, 어미 옆에 꼭 붙어 사냥법을 익히는 순간을 포착한 사진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광경이다. 이 책은 마치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사진으로 아이들의 생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아이들을 신비로운 돌고래의 세계로 초대한다.
■ 한국 최초 고래 박사의 감수, 과학 전문 번역가의 번역!
이 책은 생물학을 공부한 과학 전문 번역가 김아림이 옮기고, 고래 연구로 우리나라 최초 박사 학위를 받은 손호선이 깐깐하게 감수하였다. 돌고래의 종류, 몸속 기관의 명칭 등을 최신 학술 자료를 바탕으로 점검하였다. 또 각 페이지당 정보를 짧은 호흡으로 끊고, 모든 설명에 사진과 인포그래픽을 곁들여 읽기 독립을 훈련하는 초등 저학년도 책에 쉽게 집중하고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책 중간중간에 배치한 ‘잠깐 상식’, 책 말미에 구성한 퀴즈는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몰입하여 읽고 지식을 확장하기에 충분하다.
교과 연계 정보
과학 3-1. 동물의 한살이
과학 5-2. 2. 생물과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