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트 사장 구드래곤 (양장
저자 박현숙
출판사 다산어린이
출판일 2022-08-19
정가 13,000원
ISBN 9791130692654
수량
1. 어서 오세요, ‘다 있소! 용용 마트’입니다 … 11
2. 용이 될 구렁이, 구드래곤 … 21
3. 명탐정 사건 일지 … 33
4. 셜록 홈스 같은 이름을 주세요 … 40
5. 폼생폼사 조아용 … 54
6. 뒤죽박죽 뒤바뀐 이름 … 68
7. 교환 말고 반품 … 79
8. 잃어버린 이름 … 87
9. 양심이냐? 용이냐? … 96
10. 이름을 바꾼 진짜 이유 …106
11. 강룡이 일으킨 기적 …115
12. 이렇게 감동받으면 곤란한데 …122
13. 안 시시한 구렁이, 구드래곤 …133
14. 다시 만난 용몽록 …142
되는 일이 하나도 없나요? 이름을 바꾸면 됩니다!

어린 시절 별명을 생각해 보면, 주로 ‘이름’과 연관된 것이 많다. 성이 ‘육’ 씨면 육개장, ‘옥’ 씨면 옥수수, 이름에 ‘동’ 자가 들어가면 ‘똥’과 관련된 별명이 생긴다. 그래서 어린이들은 본인 이름에 더욱 민감하다. 왜 내 이름은 놀리기 쉽게 지어진 건지, 왜 내 성은 특이한지, 이름을 지어 준 부모님이 원망스럽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으면 그게 다 이름 탓 같기도 하다. 이름이 너무 순해 보여서, 이름이 우스워 보여서 이런 일들이 생긴 것 같다. 이름만 바꾸면 모든 일이 해결되지 않을까? 사실 이런 생각은 어린이들만 하는 건 아닐 것이다.

누구나 갖고 있기에, 누구나 한 번쯤 해 보았을 ‘이름’에 대한 고민. 사소해 보이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이 고민을 유쾌하고 신선하게 풀어낸 동화 『마트 사장 구드래곤』이 출간되었다. 『마트 사장 구드래곤』은 [수상한] 시리즈로 많은 어린이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박현숙 작가가 오랜 시간 공들여 빚어낸 ‘구드래곤’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내세워 어린이들의 고민을 발랄하게 담아냈다. 겉보기엔 수상하지만 하는 행동은 허술하고, 이기적인 것 같은데 착한 것 같기도 한 정체 모를 구드래곤, 그가 운영하는 더 정체 모를 ‘다 있소! 용용 마트’, 그리고 마트를 찾는 아이들의 현실적인 고민들이 『마트 사장 구드래곤』에서 그려진다. 이름만 바꾸면 마음먹은 대로 뭐든 다 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마트 사장 구드래곤의 정체는 도대체 무엇일까? 아이들은 무슨 고민이 있어 이름을 바꾸려 하는 걸까?

진정한 이야기꾼 박현숙 작가가 그린 예측불허, 우당탕탕 구드래곤 승천기!

구드래곤의 정체를 알기 위해서 그의 이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구렁이 ‘구’에 용인 ‘드래곤’, 즉 용이 되지 못한 구렁이이다. 용이 되기 위해 천년을 수련에 매진했지만, 승천을 코앞에 두고 단 한 번의 잘난 척으로 승천에 실패하고 만다. 용이 되기 위한 비기가 적혀 있는 『용몽록』에 따르면 살아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