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전쟁 말고 평화를 주세요
저자 조재도
출판사 작은숲
출판일 2018-12-26
정가 12,000원
ISBN 9791160350425
수량
한반도 평화와 전쟁에 대한 우화동화 그림책!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읽는 평화교육 자료!

전쟁인가 평화인가?!
2019년 한반도 상황을 담고 있는 평화그림책!
어린이와 어른이 해설 「한반도 전쟁의 흑역사와 평화에 대하여」를 같이 읽고,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평화교육 자료!


이 책은 전쟁 위기 상황에서 평화를 모색하는 그림책이다.
이 책의 등장인물은 사자와 여우, 그리고 붉은 점 고슴도치이다. 힘만 믿고 설쳐대는 초원의 사자, 사자 곁에 빌붙어 전쟁을 부추기는 여우, 냇가에서 물 한 모금 먹었다는 것과 자기 생각을 또박또박 말했다는 이유로 죽음의 위기에 내몰리는 고슴도치 이야기가, 고슴도치 종족에 있다는 방어용 ‘핵 가시’를 중심으로 흥미롭게 펼쳐진다.
이 책의 이야기는 현재 한반도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상황과 너무도 비슷하다. 2017년 미국과 북한은 ‘핵 버튼’ 발언을 주고받으며 한반도를 일촉즉발의 전쟁 위기로 몰아넣었다. 다행히도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남북 화해모드가 조성되고, 이후 한반도에 평화체제 구축이 진행되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만나고,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장도 만났다. 그러나 한반도 평화는 이제 시작일 뿐 가야할 길은 멀고 먼 가시밭길이다.
이 책은 그러한 상황에서 한반도에 평화가 어떻게 가능한지를 보여주고 있다. 사자는 고슴도치들이 핵 가시로 무장해 대왕자리를 차지하려 한다는 여우의 꾐에 넘어가 전쟁을 일으키려고 하지만, 고슴도치들의 평화를 위한 협상으로 끝내 초원에 평화가 찾아오는 것처럼, 끈질긴 설득과 협상만이 서로 살아남을 수 있는 평화임을 말하고 있다.
이 책 뒤에는 ‘한반도 전쟁의 흑역사와 평화에 관한 10개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한반도를 둘러싼 전쟁과 협상의 역사, 북한이 핵무기 개발에 매달렸던 이유, 평화협정에 대한 이해, 왜 통일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