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랑켄슈타인: 공포라는 베일 속 비유
2. 해저 2만 리: 웅장한 잠수함이 선사하는 지적 모험
3. 지구 속 여행: 깊이, 더 깊이 파고드는 진실한 열정
4. 잃어버린 세계: 과학과 영웅심과 모험의 산물
5. 타임머신: 멸망과 희망을 노래하는 광대한 여행기
6. 투명인간: 소외와 고독과 고통의 이야기
7.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거대한 우주, 더 거대한 가능성
8. 유년기의 끝: 그저 인류의 진화를 도우러 왔습니다
9. 아이, 로봇: 위험하고 선의로 가득한 미래
10. ‘파운데이션’ 시리즈: 미래를 바로잡는 거대한 논리 회로
저자 후기
누적 조회 수 100만 회 이상 기록!
수많은 독자를 고전의 매력에 빠트린 만화 서평집
이번엔 고전 SF편으로 돌아왔다!
고전의 매력을 알리고자 유머를 가미해 작품을 이해하기 쉽게 해설한 리뷰 만화다. 저자가 평소 자주 가는 커뮤니티에서 고전 문학에 관심을 갖고 그것을 주제로 이야기할 기회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서평 만화를 올리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누적 조회 수 1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책으로도 출간됐다. 1권에서 장르 불문 초심자들이 읽기 좋은 고전 문학을 소개했다면, 2권에서는 고전 중에서도 작가가 엄선한 SF 명작 10편의 리뷰를 수록했다.
과거 사람들이 상상한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현대 SF의 토대를 마련한 고전 SF 명작 10편의 리뷰 수록!
최근 SF 장르가 소설,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과학적 사실이나 이론이 바탕이 되다 보니 생겨난 지 얼마 안 된 장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사실 SF는 200여 년 전부터 존재했다. 그렇다면 과거 사람들이 상상한 미래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그 상상 중에는 실제로 이루어진 것도 있고, 과학적으로 실현 불가능하다고 밝혀진 허무맹랑한 것도 있다. 하지만 실현 여부와 상관없이 그 이야기들은 현대 SF의 클리셰를 정립하는 등 토대를 마련했고, 여전히 SF 작품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최초의 SF 소설 『프랑켄슈타인』부터 웅장한 해저 탐험기 『해저 2만 리』, 지구 내부로 탐사를 떠나는 『지구 속 여행』, ‘셜록 홈스’로 유명한 코넌 도일이 쓴 웰메이드 SF 『잃어버린 세계』, 시간 여행 기계가 최초로 등장한 소설 『타임머신』, 투명인간이라는 소재를 최초로 제시한 『투명인간』, SF의 걸작으로 꼽히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외계인에 의해 통치되는 지구 이야기 『유년기의 끝』, 로봇 3원칙으로 인해 벌어지는 사건·사고를 다룬 『아이, 로봇』, 아이작 아시모프의 대하 SF 소설 ‘파운데이션’ 시리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