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객응대실무 (3판
저자 백지연
출판사 (주도서출판한올출판
출판일 2022-08-19
정가 17,800원
ISBN 9791166472619
수량
Part 01 매너와 이미지 메이킹

Chapter 01 매너와 이미지메이킹의 이해

1. 매너와 에티켓
1. 매너
2. 에티켓
3. 서비스매너
4. 예의범절
5. 네티켓

2. 이미지메이킹
1. 이미지와 첫인상
2. 첫인상과 관계된 심리적 효과

3. 서비스인의 이미지메이킹
1. 이미지메이킹의 개념
2. 서비스인의 이미지메이킹 요인
3. 이미지메이킹의 5단계

Chapter 02 표정 연출

1. 표정 연출
1. 밝은 표정의 중요성
2. 밝은 표정의 효과

2. 미소 만들기
1. 미소를 위한 근육 운동
2. 스마일 엑서사이즈

3. 자가 이미지 진단

Chapter 03 용모와 복장

1. 용모 복장의 연출
1. 용모와 복장의 중요성
2. 남성 용모 복장의 기본
3. 여성 복장의 기본
4. 액세서리 착용 및 기타
5. 체형별 코디법
6. 얼굴형에 맞는 안경태

2. 메이크업 연출
1. 체크 포인트
2. 피부 화장
3. 색조 화장

3. 헤어 연출
1. 직원 hair do
2. 남직원 헤어스타일
3. 얼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여자
4. 얼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남자

Chapter 04 서비스인의 인사 예절

1. 인사의 중요성

2. 인사의 기본 자세
1. 올바른 인사 자세
2. 올바른 공수 자세
3. 삼가야 할 인사

3. 인사의 종류
1. 목례
2. 약례
3. 보통례
4. 정중례

4. T.P.O에 따른 인사법
1. 인사의 시기
2. 상황별 인사방법

Chapter 05 서비스인의 바른 자세

1. 기본 자세
1. 여자
2. 남자

2. 앉는 자세
1. 여자
2. 남자

3. 걷는 자세

4. 상황별 올바른 자세
1. 방향 안내 자세
2. 물건 수수 자세
3. 출입문을 통과할 때
4. 삼가야 할 동작

Chapter 06 대화 예절

1. 경청
1. 경청의 의미
2. 경청의 장애 요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