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독립운동 온 더 보드 : 비밀 작전을 성공시켜라!
저자 고상한 보드게임 연구소
출판사 상상의집
출판일 2022-08-16
정가 33,000원
ISBN 8809672770417
수량
일제 강점기 35년의 역사가 보드 게임 속으로!
비밀 작전으로 만나는 대한 독립의 역사

일제 강점기는 우리나라 역사 중 가장 어두웠던 시기였습니다. 대한 제국이 일본 제국에 병합되어 식민지로 전락했던 경술국치일 1910년 8월 29일부터 일본 제국으로부터 해방된 광복절 1945년 8월 15일까지, 무려 35년의 시간이었지요.
우리 민족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독립운동을 벌였습니다. 그 중에는 무력으로 일본에 맞선 독립 운동가들도 있었지요. 이들을 의사(義士라고 합니다. 일제는 조선 총독부를 세워 독립운동을 막았어요. 특히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을 벌일지 예측할 수 없었던 의사들의 활동을 두려워했어요. <독립운동 on the 보드>에는 다섯 의사들의 비밀 작전과, 이를 막으려는 일제의 활동들이 오롯이 담겨 있어요. 일제 강점기 35년의 역사가 보드게임 속에 들어가 있지요.
다섯 의사가 되어 비밀 작전을 수행하며 가장 가까이에서 일제 강점기 역사를 만나 보세요. 멀게만 느껴졌던 역사가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질 거예요.

조선 총독부의 끝없는 감시 속 작전을 수행하라
비밀 작전의 짜릿함이 보드판 위에!

<독립운동 on the 보드>는 카드를 사용한 전략 보드게임입니다. 독립 운동가들이 활동했던 실제 역사적 현실을 바탕으로 게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립 운동가들이 활동을 하면 조선 총독부도 끈질기게 달라붙어 작전을 방해했습니다. 이런 점을 반영해 ‘독립 운동가 카드’, ‘조선 총독부 카드’ 두 종류의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가 되면 독립 운동가 카드 1장, 조선 총독부 카드 1장을 순서대로 뒤집어야 합니다. 독립 운동가 카드는 독립 운동을 돕는 역할을, 조선 총독부 카드는 가지고 있는 카드들을 뺏는 역할을 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다섯 명의 의사들이 얼마나 힘들게 독립 운동을 했는지 체험할 수 있지요.
내 마음대로 작전에 필요한 카드를 조절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작전을 수행하려면 ‘전략’이 필요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