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pt1. 에픽뮤직의 이해
1. 특성
2. 모태음악들
3. 기본 구성법
4. 스타일
5. 편곡 요소와 악기
Chpt2. 가상악기 ? 오케스트라
1. 8Dio Majestica
2. N.I. - Action Strings
3. ProjectSam - Symphobia 3 (Lumina
4. Cinesample CineBrass Core/Pro
5. N.I. Action Strike
6. 8Dio The New Epic Tom Ensemble
7. Heavyocity ? M.S. Ensemble Drums
Chpt3. 가상악기 ? 신디,효과
1. 8Dio Dubstep
2. 8Dio Rhythmic Aura Vol.2
3. Heavyocity AEON Rhythmic/Melodic
4. 8Dio Shepard Tones
5. N.I. Rise and Hit
6. Heavyocity
Chpt4. 리듬 요소
1. 퍼커션 리듬(Nick Road 모방
? 중심, 강세리듬
? 견지, 보조리듬
? 대화리듬
2. 스트링 리듬(Thomas Bergersen 모방
? 중심, 강세리듬
? 보조리듬
? 대화, 진행리듬
3. 브라스 리듬(Audio Machine 모방
? Tbn과 Tb
? F.Horn1과 F.Horn2
? Tpt
Chpt5. 리듬 요소의 실습
1. 중심/견지/보조리듬
2. 강세/대화리듬
3. 진행리듬
4. 주선/내선/화음
Chpt6. 주선율과 내선율 (Steve Jablonsky 모방
1. 제 1~16마디 (선율의 중첩
2. 제 17~32마디 (주선율의 등장<
게임음악, 에픽뮤직, 트레일러 음악은 신생 장르이지만 전통 클래식과 팝, 락 등의 기성 장르에 축적된 음악 노하우들이 꽃을 피운 결과입니다. 따라서 단순한 미디 기술이나 기초 소양, 즉흥적인 감성으로 할 수 있는 장르가 아닌 것이 분명합니다. 이 책에는 수 십년간 작편곡 현역으로 작업/연구해온 저자의 성실성이 흠뻑 배여 있으며, 특히 여느 미디 편곡자들에게서 찾아보기 힘든 꼼꼼하고 정교한 미디 작업 파일들이 함께 제공되는 점도 굉장한 매력이리라 생각합니다. 제 1편을 탈고한 직후, 저자는 제 2편의 아이디어를 얘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