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밤의 과학 밤이 들려주는 지구와 우주 이야기
저자 발레리 기두
출판사 책속물고기
출판일 2016-01-06
정가 13,000원
ISBN 9791186670118
수량
목차
우주와 밤
해가 져요
밤이 다가와요
밤이 왔어요
빛이 왔어요
빛의 축제
잠이 찾아와요
잠이 들었어요
꿈속에서
밤하늘을 올려다봐요
끝없는 우주
밤하늘을 수놓은 별자리
밤의 여왕
달 위에서
모든 것은 계속돼요
밤의 동물
어둠이 만든 세상
밤을 지키는 사람들
새벽이 다가와요
아침이 왔어요
*찾아보기 - 밤에 숨은 과학 찾기
출판사 서평
■ 기획의도
과학의 눈으로 밤을 ‘관찰’하다
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밤이라는 자연현상을 잘 이해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관찰’입니다. 『밤의 과학』은 해가 지는 것을 관찰하고?, 밤하늘을 관찰하고, 우주를 관찰하고, 지구의 자연을 관찰합니다. 관찰을 통해 ‘왜?’라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과학 지식을 함께 실어 스스로 생각해 보도록 구성했습니다.
『밤의 과학』은 밤을 통해 지구와 우주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알려 주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밤과 과학을 흥미진진하게 연계해 아이들이 자연관찰에 관심을 가지도록 이...
■ 기획의도
과학의 눈으로 밤을 ‘관찰’하다
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밤이라는 자연현상을 잘 이해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관찰’입니다. 『밤의 과학』은 해가 지는 것을 관찰하고, 밤하늘을 관찰하고, 우주를 관찰하고, 지구의 자연을 관찰합니다. 관찰을 통해 ‘왜?’라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과학 지식을 함께 실어 스스로 생각해 보도록 구성했습니다.
『밤의 과학』은 밤을 통해 지구와 우주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알려 주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밤과 과학을 흥미진진하게 연계해 아이들이 자연관찰에 관심을 가지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밤에 만나는 과학
밤에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밤이 되면 야행성 동물이 눈을 뜹니다. 올빼미는 밤눈이 좋고, 박쥐는 초음파를 통해 물체의 위치와 크기를 파악합니다. 반딧불이는 스스로 빛을 내고요. 야행성 동물들은 어둠에 적응하기 위해 제각각 능력을 발휘합니다. 밤하늘을 올려다보면 수많은 별들이 반짝입니다. 그중에는 스스로 빛을 내는 별도 있고, 태양 빛을 받아 반짝이는 행성도 있습니다. 밤에는 달도 볼 수 있습니다. 보름달, 반달, 초승달…… 달이 지구의 둘레를 돌면서 지구에서 바라보는 달은 매일매일 모양이 변합니다. 사람들의 밤을 밝혀 주는 빛은 불, 기름등잔, 초를 거쳐 가스등과 전등으로 이어져 발전해 왔습니다. 밝은 빛은 사람들이 어두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