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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캐시버타이징 : 당신이 지갑을 열어야 하는 101가지 이유
저자 드류 에릭 휘트먼
출판사 글로세움
출판일 2021-04-20
정가 19,800원
ISBN 9791186578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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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하는 글10
머리말12
들어가는 글16

1장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8가지 생명력25
9가지 후천적 욕구32

2장 소비자의 머릿속으로 들어가 보는 방법

소비자 심리학의 17가지 기본 원칙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 공포 소구 - 불안하면 산다41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2 자아 충족 - 즉각적인 동일시51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3 전이 - 누군가를 통해 믿게 하라58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4 밴드왜건 효과 - 집단 소속감과 공감대64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5 수단-목적 사슬 - 얻는 혜택은 무엇인가70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6 범이론적 모형 - 단계적으로 설득하라74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7 접종이론 - 미리 경고하여 방어하게 만든다77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8 신념 재평가 - 다른 관점으로 신념을 공략하라83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9 정교화 가능성 - 스스로 결정하게 하라90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0 영향력 있는 6가지 무기 - 설득의 지름길96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1 메시지 구성 - 알기쉽고 분명하게109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2 예제와 통계 - 감성에 호소하라111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3 비교 광고 - 사려깊게 비교하라115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4 반복과 중복 - 친하고 편안하게118
소비자 심리학의원칙 15 수사 의문문 - 흥미와 관심을 끈다121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6 증거 - 가치를 확인시킨다124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7 휴리스틱 - 길수록 강하다129

3장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 카피는 쉽게 써라140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 나한테 돌아오는 게 뭔데156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 헤드라인에서 시선을 끌어라161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4 희귀성을 높여라168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5 강력한 헤드라인이란171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6 보디 카
어떻게 당신의 지갑을 열게 할 것인가?
소비자의 심리를 꿰뚫어 보는 마케팅의 비밀

우리는 늘 무엇인가를 팔고 산다. 자신의 능력을 팔기도 하고, 자신이 개발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팔기도 한다. 공들여 만든 물건을 팔기도 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팔기도 한다. 매순간 우리는 많은 것들을 사고팔면서 살아간다.
인기 유투버, 유능한 광고인이나 마케팅 전문가들은 사람들에게 보게 하거나, 물건을 사도록 유도하기 위해 잘 알려지지 않은 비밀을 사용한다. 이 기법은 소비자의 심리에 근거를 둔다. 이들이 몰래 사용하는 비밀은 주로 소비자의 심리를 꿰뚫어 보고 이들의 닫힌 지갑을 활짝 여는 데에 모든 것이 집중되어 있다. 당신이 무언가를 보거나 사기위해 머뭇거리거나, 어떤 일을 할까 말까 고민하는 그 순간을 파고 들어와 깊숙이 숨겨진 내 지갑을 낚아채듯 돈을 쓰게 만드는 것이다. 그동안 전문가 집단만이 알고 이용한 이 비밀을 알기만 한다면 당신도 원하는 모든 것을 팔 수가 있다. 이제 이 책『캐쉬버타이징』을 통해 당신도 그렇게 할 수 있다.

당신이 무엇을 팔건 또는 그것을 어떻게 팔건, 이 책은 다음 사항을 가르쳐줄 것이다.

사람들에게 반응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은밀한’ 방법
‘착 달라붙는’ 헤드라인이나 카피를 쓰기 위한 효과적인 비결
강력한 광고, 안내책자, 세일즈 레터, 웹사이트 등을 만드는 방법
사람들에게 당신이 하는 말을 믿게 하는 방법

광고는 왜 하는가?
광고는 사람들이 행동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가 광고를 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광고는 사람들이 읽는 것만으로, 단지 보기만 하는 것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 사람들이 그저 “와, 광고 멋진데!”라며 집어 던지거나 마음에서 지워버려서는 안 된다. 아니,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더 자세히 알아보게 하건, 온라인 결제로 현금을 보내거나 카드로 확 긋게 하건, 광고의 성공은 바로 소비자가 행동하게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우리는 돈벌이라는 한 가지 이유로 광고하고 있다. 더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