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달라지는 세상
사라진 블루칼라 시장
화이트칼라의 붕괴 예고
웹을 모르는 골동품 상사들
여성 인력의 사회 진출 확대
2장 홀로 돈벌이를 하는 환경
전문가만이 돈벌이가 가능한 사회
브랜드 개발과 확장 전략
브랜드 ⇒ 믿음
확장 전략
핵심 가치 발견과 차별화 전략
꿈의 자산
능력 자산
상품화 자산
네트워크 자산
차별화 전략
실력으로 승부하라
책 속에 길이 있다
강점에 집중하라
전문가로 거듭나라
퇴출 두려워 마라 홀로서기에 도전하라
퇴출 두려워 마라
홀로서기에 도전하라
3장 완전하게 홀로서는 차별화 전략
가장 강력한 능력 자산 선정
올인할 수 있는 열정
오직 하나에 올인하라
경제적인 보상
하나만을 기억시키는 확장 전략
고슴도치 원칙
최고가 될 수 있는 분야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라
가장 큰 문제는 ‘특별함이 없다’는 것이다
영화관 산업의 차별화 전략은 과연 무엇일까
영화관에 베이비 시팅 룸을 설치한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4장 길을 여는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길을 여는 마케팅
마케팅 ⇒ 브랜드 밸류 인식 ⇒ 믿음
차별화된 가치 ⇒ 고객을 선도하는 ‘상품화’
마케팅 목적
마케팅 역할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계획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계획 ⇒ ‘구매’
디지털 시대의 강사의 마케팅 계획 ⇒ ‘경험’
디지털 시대의 유통 경로
웹으로 연결하라
고객 관리와 혁신층 관리
세일즈 전략
직장에서 외면하기 전에 홀로서기에 도전하여 직업 수명을 늘려라
최고가 될 수 있는 것,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 가장 좋아하는 것에 올인하라
가장 유능한 전문직 인력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직업 환경 속에서 지금 당신의 일자리는 안전한가? 이 책은 30대의 젊은 나이에 퇴출을 당하고 강사로 성공한 저자가 들려주는 인생 성공 스토리이자 홀로서기에 관한 안내서이다. 저자는 앞으로 기업의 변화를 예견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대비책으로 자신을 브랜드화하고 차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각자의 분야에서 홀로서기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홀로설 수 있다는 자신감과 도전 의식을 심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