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느린 비즈니스로 돌아가라
저자 사카모토게이이치
출판사 가림출판사
출판일 2002-03-14
정가 9,000원
ISBN 9788978951050
수량
목차
제1장 미국의 비즈니스를 덮친 세 가지 증후군
비즈니스의 본질을 망각한 증후군 ...23
파티는 끝났다 증후군 ...43
무엇이든지 인터넷 증후군 ...53
도가 지나친 미국식 마케팅 ...62
제2장 일본 기업에 대한 처방전
중화사상으로 생각하자 ...67
롱 셀러에서 배우자 ...81
장인의 지혜에서 배우자 ...115
2안 리플렉스 카메라로 생각하자 ...134
브랜드를 행동하자 ...153
상상력에 날개를 177
웃는 얼굴로 경영하자 ...195
통합하자 ...223
뜻을 갖자 ...250
출판사 서평
마케팅 컨설턴트인 저자는 무조건 "빨리, 빨리"만 외쳐댈 것이 아니라 느리더라도 땅에 발을 붙이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육성해 나가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의 목적은 고객의 관점에서 미국의 제품과 서비스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미국식 스피드 경영을 비판하는 동시에 그 대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한편, 미국식 마케팅을 모방하고 있는 사업가, 기업가, 비즈니스맨들에게 독자적인 마케팅 이론을 구축할 것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에 성공한 상품뿐만 아니라 실패한 상품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대기업이나 ...
마케팅 컨설턴트인 저자는 무조건 "빨리, 빨리"만 외쳐댈 것이 아니라 느리더라도 땅에 발을 붙이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육성해 나가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의 목적은 고객의 관점에서 미국의 제품과 서비스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미국식 스피드 경영을 비판하는 동시에 그 대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한편, 미국식 마케팅을 모방하고 있는 사업가, 기업가, 비즈니스맨들에게 독자적인 마케팅 이론을 구축할 것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에 성공한 상품뿐만 아니라 실패한 상품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의 경영자뿐만 아니라 조그맣게 식당이나 옷가게·문구점을 운영하는 사람에게까지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업이나 장사를 해서 큰돈을 벌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힌트와 새로운 발상을 제시하고, 최신 사업 정보들이 가득 들어 있어 한 번 읽고 던져 버릴 것이 아니라 손 닿는 곳에 두고서 참고서로 활용이 가능하다.
저자 소개
지은이 사카모토 게이이치
마케팅 컨설턴트. 오사카 대학 졸업. 사를 거쳐 독립,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에서 컨설팅 회사 를 설립하고 현재 CEO로서 경영, 브랜드 구축, 포지셔닝, 신제품 및 서비스 도입 전략을 특기로 하고 있다. 스몰 비즈니스의 경영에도 정통하다. 클라이언트는 오사카 산업 창조관, 리쿠르트, 리쿠르트 프로무에, 옴론 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