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성공하는 사람들의 마케팅 바이블
저자 채수명
출판사 가림출판사
출판일 2002-02-23
정가 12,000원
ISBN 9788978951036
수량
목차
제1장 프로마케터 입문
1. 신지식 프로마케터 입문
뉴 밀레니엄 신지식, 신지식인/프로시대의 프로마케터
2. 뉴마케팅의 본질과 접근방법을 찾아서
마케팅의 개념변화와 유형/마케팅 견해차와 접근방법의 과학화/마케 팅의 이해득실과 실허
3. 신지식 마케팅기법은 경영관리의 중핵
마케팅의 기능과 전사화/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경영 마인드
4. 마케팅 관리란 계조지조통이다
뉴마케팅관리의 과학화방법/합리적인 마케팅 믹스는 최대 건강식품 /마케팅 관리 과업과 목표

제2장 마케팅정보전략
1. 손자병법식 마케팅 전략전술
2. 급변하는 시장환경을 주시하라
3. 무한한 고객들의 원초적 본능
4. 시장조사, 어떻게 할 것인가
제3장 마케팅 핵심요소
1.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는 법
2. 히트 신제품의 화려한 탄생과정
3. 21세기는 과학적인 유통혁명시대
4. 구매심리학의 가격조절관리 테크닉
5. 재미있는 광고마케팅을 위한 긴급제안
6. 프로 세일즈맨의 자질과 테크닉
7. 톱 프로 세일즈맨 매니저가 되는 길

제4장 마케팅 컨설팅 실무
1. 마케팅에도 컨설팅이 필요하다
시장의 세분화본질과 방안/표적시장의 마케팅전략기법
출판사 서평
21세기는 혁신적인 마케팅 사고와 강력한 실행력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다. 마케팅에 눈뜰 수 있는 최고의 실전 가이드북을 토대로 마케팅 전문가가 되자.
오늘날의 국내외 기업환경은 한치 앞을 내다?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예측이 어려운데다가 장기간 경기가 냉각상태를 유지하여 도무지 회복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그렇다 보니 빈익빈, 부익부라는 이분법적인 양극현상이 나타나 아마추어는 설 자리가 없고 극소수 프로만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가 오고 있는 것이다. 이제 신지식 정보 마케팅 시대이자 프로 시대, 뉴 C...
21세기는 혁신적인 마케팅 사고와 강력한 실행력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다. 마케팅에 눈뜰 수 있는 최고의 실전 가이드북을 토대로 마케팅 전문가가 되자.
오늘날의 국내외 기업환경은 한치 앞을 내다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예측이 어려운데다가 장기간 경기가 냉각상태를 유지하여 도무지 회복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그렇다 보니 빈익빈, 부익부라는 이분법적인 양극현상이 나타나 아마추어는 설 자리가 없고 극소수 프로만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가 오고 있는 것이다. 이제 신지식 정보 마케팅 시대이자 프로 시대, 뉴 CS 시대가 도래되었고 국제화와 개방화 및 창지화로 인해 고객들의 욕구의식이 높아졌으므로 "어떻게 하면 타깃포지셔닝 고객의 욕구를 발견, 예측하고 창출하여 경쟁사보다 더 빠르고 더 많이 감동시킬 것인가?"를 고민하고 해결하려는 프로마케터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 추세이다. 창조적 혁신이야말로 마케팅력을 강화시키는 이 책은 자칭 타칭 마케팅 박사라고 불리고 있는 채수명 씨가 21세기, 새로운 세기를 맞아 프로 마케터로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 일류기업의 경영자가 되고자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저자의 다년간의 강의 경험과 실전 이론을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이 집대성한 마케팅 이론서이다. 개인적인 측면에서의 마케팅뿐만 아니라 기업의 측면에서 바라본 마케팅 기법을 하나하나 단계를 밟아가면서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