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초등학교 중학년을 위한 동화 베스트 세트 (전8권
저자 임지형
출판사 키다리
출판일 2019-11-20
정가 84,000원
ISBN 9791157852727
수량
1. 포기하지 마
2. 지하철역에서 사라진 아이들
3. 콩감나무는 알고 있어
4. 우리가 모르는 사이
5. 로봇 선생님, 아미
6. 잘난 척 하는 놈 전학 보내기
7. 물길을 만드는 아이
8. 아빠가 둘이야?
나와 이웃, 우리 사회의 다양한 면을 알아가는 3, 4학년
자신감 회복, 상호 존중의 가치를 배우고
로드킬, 성차별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한 자기 의견을 가져요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아이들은 유아기에서 벗어나 10대에 돌입합니다. 이때부터 아이들은 자기중심적인 시선에서 벗어나 조금씩 자기 객관화를 시작합니다. 남들 눈에 비치는 내가 어떤 모습인지 신경 쓰고, 외부로부터 인정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또한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됩니다.
[초등학교 중학년을 위한 동화 베스트 세트]는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은 물론, 환상의 세계를 통해 건강한 가치관을 가지게 하는 동화들로 구성했습니다. 이야기의 힘이 느껴지는 동화들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감을 키우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함께 어울려 사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로드킬, 성별로 인한 차별 등 현대 사회의 주요 문제에 대해 올바른 시각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

줄거리

1. 포기하지 마
행복한 책꽂이 시리즈 10권. 한 아이가 자신의 나약함을 극복하고 스스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동화이다. 체력이 약해 반 아이들에게 항상 놀림당하기 일쑤인 남자아이 ‘준’이 팔씨름 대회를 준비하면서 겪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2. 지하철역에서 사라진 아이들
우연히 이끌려 간 낯선 나라 ‘만도’에서 나쁜 짓을 가르쳐 달라는 기상천외한 부탁을 받으면서 아이들이 겪게 되는 이야기를 유쾌한 필치로 담고 있다. 재기발랄한 서사와 통쾌한 반전이 독자를 힘 있게 이끈다.

3. 콩감나무는 알고 있어
바쁜 부모님 곁을 잠시 떠나 할아버지 할머니와 지내게 된 열 살 남자아이 지호.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계절마다 다채로운 풍경을 드러내는 자연 속에서 부대끼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정다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4. 우리가 모르는 사이
초등학생 웅이는 자동차 사고로 병원에 입원한다. 웅이는 병원 근처에서 차에 치이는 고라니를 보면서 갑자기 시간이 흐르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