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최치원전 : 중국을 놀라게 한 신라의 아이
저자 임어진
출판사 마음이음(일원화
출판일 2018-04-25
정가 11,500원
ISBN 9791189010010
수량
1. 금돼지에게 붙잡혀 가다
2. 버려진 아이
3. 사람은 사람을 만나야 큰사람이 되나니
4. 아무도 풀지 못하는 돌함 문제
5. 용왕 아들 이목과 하늘 장수
6. 절강성 노파와 물가 여인
7. 중국 황제의 함정
부록 : 더 알아봐요
의무 독서가 아닌 재미로 시작될 맨 처음 고전, 『최치원전』
삶의 지혜와 가치가 담긴 고전소설. 마음이음 출판사는 어린이를 위한 기존의 고전소설들보다 연령을 낮춰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고전소설을 펴냅니다. 각 고전이 지닌 특징과 재미를 우선하여 옛이야기를 잘 쓰는 동화작가들을 섭외해, 운율 있는 문장, 생생하고 정확한 단문, 구수한 입말, 개성 강한 캐릭터로 고전소설의 재미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극대화시켰습니다.『옹고집』이 전하는 부와 나눔,『최치원전』이 전하는 약자의 존엄성은 오늘날에도 추구해야 할 가치들입니다. 신라 시대 최고의 학자이자 문장가였던 최치원을 모티브로 한 『최치원전』은 모험과 통쾌함이 가득한 이야기로 아이들을 재미있는 고전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어른이 어른의 도리를 하면 아이 또한 아이답게 어른을 섬길 것입니다
여자, 노비, 아이 등 강자보다 뛰어난 약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최치원전』
동화 작가 임어진이 쓴 『최치원전』에는 약자의 목소리에 좀 더 집중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작고 힘없는 자를 무시하는 풍토는 변함없기 때문입니다. 『최치원전』에는 남편과 아버지에게 억압당하는 부인과 딸, 주인에게 억압당하는 하인, 어른에게 억압당하는 아이, 중국에 억압당하는 신라 등 강자와 약자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그러나 『최치원전』에 나오는 약자들은 이 차별 속에서도 자신의 존귀함을 드러냅니다.
자신을 비웃을까 봐 용기를 내지 못하는 남편을 돕는 최충의 부인, 노비의 재주를 알아보고 중요한 일을 맡겨 보라는 승상의 딸 운영, 실의에 빠진 주인을 위로하는 하인, 지체 높은 어른들과 큰 나라 중국을 놀라게 하는 어린아이 최치원까지. 책에 나오는 강자들을 힘만 있고, 목소리만 클 뿐 자세히 보면 약자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합니다. 이렇듯 어른답지 못한 어른들을 꼬집는『최치원전』은 약자인 아이들에게 통쾌함을 전하며, ‘어른다움’이 무엇인지 곰곰 생각하게 합니다.

군사가 아닌 시와 글로 적을 무너뜨린 최치원,
글의 힘을 보여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