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돌려 돌려 행운의 돌림판 - 내책꽂이
저자 류미정
출판사 크레용하우스(음연
출판일 2022-07-30
정가 12,000원
ISBN 9788955479447
수량
엄마 생일날 8 / 마트 영수증 17 / 돌려라, 돌려! 24 / 나는야 럭키 보이 33 / 구구단 내기 45
행복한 럭키 보이 55 / 아슬아슬 행운 63 / 진짜 행운을 만드는 방법 70
럭키 보이 권도준

출장을 간 아빠 대신에 할아버지가 엄마 미역국을 끓이기로 합니다. 할아버지는 소고기와 미역을, 도준이는 초콜릿을 사지요. 그런데 마트에서 나오니 돌림판 행사를 하고 있어요. 피에로 분장을 한 아저씨가 어깨를 들썩이며 행운을 잡아 보라고 말하지요. 도준이는 자신이 운이 좋다고 생각한 적이 없지만 숨을 길게 내쉬며 힘차게 돌림판을 돌립니다. 그런데 세상에나! 돌림판 화살표가 ‘럭키 보이’에서 멈추는 거예요. 가장 좁은 칸에 적혀 있던 럭키 보이! 럭키 보이가 된 도준이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요?

행운과 행복

네잎클로버의 꽃말은 행운이에요. 풀밭에 가득한 세잎클로버 사이에서 열심히 네잎클로버를 찾아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세잎클로버의 꽃말도 알고 있나요? 세잎클로버의 꽃말은 바로 ‘행복’이랍니다. 도준이는 우연히 돌림판을 돌려 럭키 보이라는 행운을 얻게 되었지만 언제 행운이 사라질지 몰라 불안해합니다. 행운은 도준이가 노력해서 얻은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행운은 하늘에서 내리지만 행복은 스스로 찾는 것이라는 말이 있어요. 풀밭에 가득한 세잎클로버의 꽃말이 행복이라는 건 아마도 행복은 언제나 주위에 있고 노력하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기쁨이라는 의미 아닐까요? 도준이는 할아버지를 통해 행운을 나만의 행복으로 만드는 법을 알게 됩니다. 책을 읽으며 그 방법이 무엇인지 여러분도 깨닫길 바라요. 행운을 쫓다가 행복을 놓치는 일이 없기를!

나는야 럭키 보이

『매직 슬러시』 『벼락 맞은 리코더』 등 아이들의 최대 관심사와 인기 아이템을 통해 발랄한 동화를 써 온 류미정 작가와 『열두 살 장래 희망』 『출동, 고양이 요원 캣스코』 등 생동감 넘치는 귀여운 일러스트로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홍그림 작가가 만났습니다. 책을 읽은 친구들이 모두 도준이처럼 럭키 보이, 럭키 걸이 되어 행운과 행복이 가득한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노력해서 찾는 행복의 기쁨도 느껴 보길 바랍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