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을 그린다는 것은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일!
가장 아름다운 스케치! 《5분 꽃 스케치》
《5분 꽃 스케치》는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꽃을 그림으로 피워 내는 드로잉 워크북이다. 꽃은 바라보고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존재의 힘으로 주위를 환하게 밝혀 준다. 이런 꽃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그림으로 간직하고 싶은 사람, 우아하고 향기로운 취미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언뜻 자유분방하게 피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꽃도 깊이 들여다보면 아름다운 질서와 조화를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꽃의 규칙을 발견하고, 더 오래 관찰하며,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연습인 ‘꽃 스케치’를 시작해 보자. 저자의 친절한 스케치 설명과 다양한 꽃을 가득 담은 보기 그림으로 ‘꽃’과 ‘스케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내 손으로 피워 내는 아름다운 꽃 한 송이!
스케치를 좋아하는 사람이 그리기 소재로 가장 많이 삼는 것 중 하나가 ‘꽃’이다. 아름답고 매력적인 대상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그려 낼 수 있으면서도 꽃의 아름다움이 여전히 그림 속에 남아 그리는 이와 감상하는 이에게 큰 즐거움을 주기 때문이다.
《5분 꽃 스케치》는 스케치의 기초인 선 긋기 연습부터 시작한다. 위아래나 좌우로 선을 반복적으로 그어 보는 것도 좋지만, 이 책에서는 다양한 선 긋기를 통해 궁극적으로 꽃의 형태를 완성하는 연습을 반복하므로 기초 연습도 지루하지 않고 재밌다. 선 긋기를 통해 꽃 스케치의 기초가 쌓이고, 자신감이 붙으면 명암과 색채 표현이 가능한 내공이 생기고 스케치가 더욱 즐거워진다. 기초 연습을 마치고는, 장미와 히비스커스, 목련, 팬지, 데이지 등 특징이 다른 50여 종의 꽃을 하나하나 따라 그려 보며 연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꽃잎이나 잎사귀를 확대하여 묘사해 보기도 하고, 다양한 구도를 잡아 꽃을 한 송이 또는 다발로 그려 보기도 한다. 상징성이 강한 일러스트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