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글
들어가는 글
1장 투자자를 위한 도구
2장 추세
3장 지지선과 저항선
4장 헤드앤드숄더
5장 이중천장과 이중바닥
6장 선형 및 접시형
7장 V자형
8장 스윙 패턴
9장 코일형(또는 삼각형
10장 지속 패턴
11장 반전일, 갭, 섬
12장 트랩
13장 시장평균지수
14장 기타 지표
15장 200일 이동평균선
16장 수익
17장 함정과 이익
돈 되는 차트를 찾아라!
CRB 선물 가격 지수와 접시형 패턴을 개발한
윌리엄 자일러의 유일한 책!
윌리엄 자일러는 주식 투자를 하는 투자자들에게 낯선 이름일 것이다. 그를 거론한 인사도 많지 않거니와 그의 책은 세상에 단 한 권만 출간되었을 뿐이다. 그렇지만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것에 비해 윌리엄 자일러는 25년 넘게 전문 투자자문이자 차트 분석가로 활동하면서 주식시장에 상당한 흔적을 남겼다.
그는 오랫동안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트렌드라인(Standard & Poor’s Trendline에서 근무했으며, 1934년 그의 형 밀턴에 의해 설립된 CRB(Commodity Research Bureau에서 사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CRB의 선물 차트 서비스와 트렌드라인 차트 서비스 그리고 CRB 선물 가격 지수를 개발했는데, CRB 선물 가격 지수는 즉시 상품 시장에서 전반적인 가격 활동의 지배적인 지수가 되었고, 도입된 지 60년이 훌쩍 지난 지금도 세계 상품 가격 움직임을 측정하는 데 필수적인 기준점으로 남아 있다. 또한 그는 윌리엄 오닐의 컵 패턴의 선구자격인 접시형 패턴을 최초로 고안해냈으며, 실전에 유용한 핵심 차트들을 정리하는 데도 앞장섰다. 바로 이 책은 그가 오랜 기간 연구하며 정립한 결과물이다.
투자에 내재된 위험을 줄이는 패턴 63가지와
실전투자의 노하우들!
윌리엄 자일러는 본인이 만든 접시형 패턴을 두고 “꿈의 패턴”이라 불렀다고 한다. 이에 마크 미네르비니는 동의하며,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믿을 만하다는 코멘트를 남겼다. 이 책을 축약하는 코멘트이기도 하다. 윌리엄 자일러가 차트 패턴을 고안한 까닭 역시 투자에 내재된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다. 특히 이 책에는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믿을 만한 차트 패턴들이 수록되어 있고 투자자들에게 실전적으로 영감을 주는 상세한 설명이 뒷받침되어 있다. 예를 들어 차트 패턴만을 기계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거래량의 움직임이 돌파와 돌파 실패, 속임수 실패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