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재 즉시 로맨스 웹툰 1위! ★
★★ 네이버웹툰 평점 9.98! ★★
“무이 씨, 무슨 생각 해요?”
“너무 사랑한다는 생각.”
《유일무이 로맨스》 마지막 이야기
평범한 취준생 공유일의 일상에 그녀의 최애 아이돌 류민과 인기 절정 톱배우 탁무이가 침범했다! 판타지보다 더한 ‘성덕물’로 불리며 2018년 연재 직후부터 독자들에게 넘치는 사랑을 받아온 네이버웹툰 《유일무이 로맨스》가 단행본으로 완간됐다.
주인공 공유일은 고등학생 시절 쓴 인터넷 소설로 인기를 얻으며 몇 권의 책까지 출간한 아마추어 작가. 하지만 불행한 가정사로 인해 꿈을 접고 현재는 편의점에서 알바를 하며 구직 중이다. 번번이 실패로 끝나는 구직과 빠듯한 경제 여건으로 종종 우울해지곤 하지만, 작중 인기 아이돌 그룹 ‘X-ONE’의 류민에게 덕통사고를 당한 뒤 열심히 덕질을 하며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다. 방송국 스태프로 일하는 친구 연주 덕분에 유일은 류민이 출연하는 드라마에 자신의 옥탑방을 장소 협찬하게 되면서, 최애 아이돌 류민 그리고 톱배우 탁무이와 얽히게 되는데….
탁무이의 든든한 매니저 영수, 아역 시절부터 무이와 함께한 배우 주다홍과 지한채, 이제는 정신과 의사로 전향한 배우 출신 윤재희, 아이돌 그룹 X-ONE의 류민과 새롭게 등장하는 셰프 강희수까지, 다채로운 인물들의 숨겨진 사연도 놓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현실이란 벽에 부딪혀 진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가슴 한쪽에 묻고 살아가는 대한민국 평범한 20대와 운 좋게 꿈을 이뤄 대중의 관심을 받으며 화려하게 살고 있는 비슷한 연령대 연예인의 삶이 대조적으로 그려지지만, 사실은 이들 모두 자신의 자리에서 저만의 어려움을 감수하고 매일 벌어지는 문제와 싸우며 살아간다는 점에서는 별반 다르지 않다.
하지만 아무리 이 시대 청년의 현실을 반영했다고 해도, 《유일무이 로맨스》의 ‘팝콘각’은 따로 있다. 바로 베스트 댓글 ‘로맨스 웹툰 중 제일 현실성 없는데, 제일 설레는 웹툰’이란 말에서 짐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