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용기가 필요한 여름 - 큰숲동화 15
저자 조은경
출판사 뜨인돌어린이(뜨인돌출판
출판일 2022-07-27
정가 13,000원
ISBN 9788958079101
수량
프롤로그
새 학년 새 반
설레는 과학 시간
에메랄드 빛 우정 반지
믿기지 않는 일
설마 그럴 리가
점점 멀어지는 우리
그날 일이 알려지고
소문은 바이러스처럼
시아가 가해자라니
다시 손을 내민다면

작가의 말
5학년이 된 민유는 우정 반지를 맞춰 낄 정도로 좋아하는 친구 시아와 같은 반이 되고, 새로 온 과학 선생님이 담당하는 과학 대회 반에도 함께 들어가게 된다. 대회 반에는 교내 모든 여자아이들이 선망하는 6학년 최강현 오빠도 있었는데, 어느 날 강현 오빠가 시아를 성추행하는 모습을 민유가 목격한다. 사건 이후 달라진 시아의 태도와 다른 아이들이 떠드는 이야기 때문에 혼란스러워하는 사이, 학폭위에서는 강현 오빠의 잘못이 없다는 결론이 나고 오히려 시아가 가해자라는 소문까지 돈다. 3학년 때도 오해와 소문으로 친구를 떠나보낸 적 있는 민유는 시아를 영영 잃어버리기 전에 마지막으로 용기를 낸다.

친구 사이를 잇는 건
우정 반지가 아니라 목소리를 낼 용기!

주인공 민유는 매사에 우물쭈물할 때가 많은 ‘지독한 회피형’이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눈치 보기 일쑤고, 2년 전 따돌림 당하는 친구를 위해 당당하게 목소리를 내지 못했다는 죄책감을 안고 있다. 그런 아픔을 딛고 생긴 단짝 친구 시아. 우정 반지를 맞춰 낄 정도로 가까워진 시아와 같은 반이 되어 설레고 즐거운 일만 펼쳐질 줄 알았는데…….
쇼핑몰을 운영하는 엄마 때문에 늘 남다른 패션을 선보이는 시아는 사실 누구보다 과학을 좋아하고 잘하는 ‘과학 덕후’다. 그런 시아를 따라 민유도 창의 과학반에 들어간다. 하지만 그곳에서 만난 학교 최고 인기남 최강현 오빠와 예상치 못한 사건이 발생한다. 잘생긴 데다 공부며 운동이며 못하는 게 없어 완벽하게만 보였던 오빠의 잘못된 행동으로 둘의 우정이 시험대에 오른다. 과연 민유는 용기를 내어 시아를 지킬 수 있을까? 학교 전체를 뒤흔든 사건 속에서 우정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두 아이의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풋풋하게 싹을 틔운 우정이
단단한 연대로 성장하는 이야기

새 학기가 시작하는 봄에 싹을 틔운 민유와 시아의 우정은 여름이 오는 동안 장마철의 날씨처럼 혼란스러워진다. 최강현 오빠에게 원치 않은 관심을 받은 시아는 자신이 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