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깟 떡볶이 : 성공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것에서 가치를 찾아낸다
저자 김관훈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22-07-13
정가 17,000원
ISBN 9788950911447
수량
Prologue 나는 지금 ‘그깟 떡볶이’ 하나로 새로운 인생을 산다

Part 1 인생에는 어디에든 떡볶이가 있다
어떻게 너를 안 사랑해
센스는 있지만 열정은 없는 김 대리
행복한 기억 속에 정답이 있다
사랑하면 없던 용기도 생긴다
눈빛이 달라졌어요

[핵심 체크 포인트]
아이템 선정 : 인생을 걸 만한 아이템이라면 반드시 성공한다

Part 2 떡볶이 왕이 되기 위한 여정
떡볶이 지존을 찾아라
서울 떡볶이 4대천왕
최고의 레시피를 찾아라
행동하지 않으면 결과도 없다
내 꿈에 날개를 달아준 사람들

[핵심 체크 포인트]
자기 확신 : 실력이 있으면 스스로를 믿을 수 있다

Part 3 그냥 좋아하던 것이 업이 되기까지
무모한 도전이 현실이 되는 순간
세상을 바꾸는 미친 생각
신나게 더욱 신나게
새로운 문화를 만들다
두끼 비기닝, 그 서막
원칙은 위기도 기회로 바꾼다

[핵심 체크 포인트]
창업 기회 분석 : 나만의 ‘강점’을 찾아야 한다

Part 4 떡볶이로 세계에 진출할 수 있을까
세계적인 떡볶이 명인을 꿈꾸며
지구 반대편에서도 떡볶이를 즐기는 그날
Me Too 창업의 함정 혹은 덫
더 이상의 실패는 없다
작은 성공의 맛

[핵심 체크 포인트]
사업 확장 : 고집을 버리고 유연하게 사고하라

Part 5 하나의 브랜드가 된다는 것
퍼스널 브랜딩의 힘
나만의 이미지가 필요하다
인상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라
맛은 기억 못 해도 디자인은 기억한다
브랜드를 성장시키듯 스스로를 성장시켜라

[핵심 체크 포인트]
브랜딩 : 나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라

Epilogue 사소한 것이라도 행동하고 또 행동하라
Special Thanks To
최초의 분식 푸드 트럭부터 전 세계 10개국 진출 프랜차이즈까지
대한민국 떡볶이 문화를 바꾼 ‘두끼’ 김관훈 대표의 행동 법칙

가장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떡볶이’를 떠올리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떡볶이는 언제든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자 전 국민의 인기 간식이다. 떡볶이를 좋아하는 경우는 많아도 굳이 싫다는 사람은 별로 없다. 하지만 “제일 좋아하는 것” 혹은 “꿈”을 물어봤을 때 떡볶이를 이야기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그만큼 사소한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할 것 없으면 떡볶이 장사나 하지”처럼 자기가 하는 일이 어려워 포기하고 싶을 때 보험 삼아 할 수 있는 쉬운 일로 취급되던 시절도 있었다.
『그깟 떡볶이』 김관훈 저자는 남들이 하찮게 여기는 떡볶이에 인생을 걸었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두끼’ 대표이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떡볶이 킹으로 이름을 알린 적 있는 그는, 떡볶이를 너무 사랑해서 세계적인 떡볶이 명인이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떡볶이 업에 뛰어들었다. 이 책은 남들이 하찮게 여기는 떡볶이로 평범한 직장인에서 글로벌 프랜차이즈 대표가 된 저자가 말하는 한 편의 성장기이자 꿈을 향해 나아가는 ‘행동’에 대한 기록이다.

무일푼 직장인이 글로벌 프랜차이즈 대표가 되기까지
좋아하는 것에서 찾아낸 성공의 비밀

이 책에서는 인생을 걸 꿈을 찾고 싶다면 ‘무엇을 해야 내가 행복하고 열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인가’를 고민해보라고 조언한다. 평생 해도 지겹지 않을 일을 찾아야 한다는 말이다. 이 책에는 저자가 어떻게 좋아하는 것을 찾고 업으로 삼을 수 있었는지와, 그것으로 성공하기까지 겪은 어려움과 극복 과정을 모두 담았다.
1장에서는 삶에서 좋아하는 것을 찾아내고 그것을 사업 아이템으로 결정하기까지의 과정을 되돌아보고, 2장에서는 당장 사업을 시작할 여건이 안 되는 저자가 전문성을 쌓고 사회적 관계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준다. 3장에는 최초의 분식 푸드 트럭을 운영하면서 좋아하는 것이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