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Chapter 1 왜 인스타그램으로 물건을 팔 수 있을까?
01 인스타그램(Instagram이란?
- 인스타그램 사용자 = 젊은 여성?
- 인스타그램의 기능
- 인스타그램의 이용 목적
02 왜 인스타그램으로 물건을 팔 수 있을까?
- 인스타그램 상에서 정보가 퍼져나가는 방식
- 사람들의 평판에서 시작되는 구매 사이클
03 인스타그램을 판촉에 이용하는 4가지 장점
- 인스타그램의 강점
+1 단순접촉효과와 알고리즘
Chapter 2 계정을 만들어서 시작해보자
01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자
- 계정 준비
-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경하기
- 프로필 정보 설정하기
02 인스타그램 게시물 등록 방법 5종류!
기능을 실제로 사용해보자
- 계정 준비
+1 스토리로 사람들과 소통을 즐겨보자!
+1 IGTV 전용 앱
03 인스타그램의 리액션 기능을 자유자재로 사용해보자!
- 댓글은 정보의 보고
- ‘좋아요’와 ‘저장’의 차이점
- 피드 게시물 공유하기
04 인스타그램으로 쇼핑을 할 수 있다!
쇼핑 기능을 도입해보자
- 쇼핑 기능이란?
- 쇼핑 기능을 이용하려면?
+1 쇼핑 기능의 이용 조건
05 계정 운영을 도와주는 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툴 Best 5
- 야간이나 휴일에도 게시물 자동 업로드
- 편집 툴로 퀄리티 높은 게시물 올리기
Chapter 3 목적을 정하여 효과적으로 운영하자
01 계정을 운영하려는 목표를 설정하자
- 최종 목표 설정하기
- 구체적인 수치나 기간 정하기
- 목표 설정이 어렵다면 일단 계정 운용부터 해보기
02 메인 타겟은 어떤 사람인가?
고객을 더 깊이 이해하기
- 실제 고객을 의식하여 발신한다
+1 페르소나 설정
03 상품을 어떻게 보여줄지 결정하는 ‘브랜딩’ 방향성
- 자사 상품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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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C의 사례에 공식 계정과 스텝 계정
직원 개인의 브랜딩으로 이어진다
의류, 미용 등과 같이 상품이나 서비스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스텝의 접객 여하가 구매를 결정짓는 업종은 전문 지식을 가진 스텝의 게시물 발신을 살려서 운영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이렇게 스텝들이 발신한 게시물을 ‘EGC(Employee Generated Content’라고 부른다. 공식 계정과 달리, EGC는 스텝의 지식이나 개성에 따라 게시물의 내용이 좌우된다. 스텝으로서 부담은 있지만, 지명받을 때 인센티브를 얻는 등 스텝 개인이 앞에 드러나는 메리트가 강한 업종이라면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 의류 브랜드인 nano universe(@nanouniverse_official는 공식 계정과 스텝 계정의 두 가지 측면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있다. EGC를 게시하는 스텝 계정은 고객과 소통하거나, 특별한 코디네이트를 소개하기도 하고,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조합을 올리는 등, 일정 규칙을 두고 표현 방법은 각자에게 맡기고 있다. 공식 계정에서는 발신할 수 없는 스텝이라는 필터를 통한 나노 유니버스의 정보를 보냄으로써, 스텝 개개인의 브랜딩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UGC 게시물용 독자적인 해시태그를 만들기
다른 것들과 겹치지 않으면서
심플하고도 입력하기 쉬운 것을 해시태그로 한다
메인으로 사용할 해시태그를 정한다. 사용자들의 UGC 촉진을 위해 공식 계정에서 해시태그를 지정해 주는 경우가 많다. 프로필에 ‘#○○을 넣어 상품의 사진이나 후기를 모집하고 있다’와 같이 기재하여 사람들의 UGC를 촉진한다. UGC용 해시태그는 게시물에도 적어두고 반복해서 알려줌으로써, 팔로워들이 기억할 수 있게 한다. 사람들이 사용해주길 원하는 해시태그가 퍼지게 되면 표기법 차이로 인해 UGC가 분산되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UGC용 해시태그는 독자적이어야 하고, 입력하기 좋아야 한다. 예를 들어 브랜드명이 ‘오렌지’일 경우, 그대로 ‘#오렌지’라고 하게 되면 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