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좋은 권위: 새로운 시대, 모두가 기다리는 진짜 리더가 되는 법
저자 조너선 레이몬드
출판사 한스미디어
출판일 2017-07-01
정가 15,800원
ISBN 9791160071597
수량
서문_ 진흙탕에 빠지지 않고 걷는 법
들어가며_ 좋은 권위란 무엇인가
1부. 좋은 리더
1장_ 리더다운 리더로 이끄는 질문
2장_ 좋은 리더의 반대말은 모방하는 리더
3장_ 직원 몰입도를 바라보는 다섯 가지 편견
4장_ 가장 큰 강점이 가장 큰 약점이다
5장_ 사소한 행동에 집중하라
2부. 개인적인 성장과 직업적인 성장
6장_ 새로운 노사관계
7장_ 기업 문화 내부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8장_ 책임은 기회가 될 수 있다
9장_ 책임 다이얼을 돌려라
10장_ 완벽한 면담의 조건
3부. 슈퍼맨 VS 요다
11장_ 슈퍼맨이여, 요다가 되어라
12장_ 당신은 어떤 리더인가?
13장_ 당신의 직원은 어떤 유형인가?
14장_ 실마리를 잡은 당신에게
권위적인 리더와 권위 있는 리더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가?
“리더의 역할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내려 준 현대의 고전” _ 세스 고딘
창업 8년 만에 기업가치를 680억 달러(약 76조 원로 끌어올리며 승승장구하던 우버는 왜 악덕 기업의 대명사로 추락하고 말았을까? 대한항공과 미스터피자, 그리고 몽고식품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와 제품으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한때 사회적인 존경까지 받았으나 경영진의 그릇된 리더십과 권위 의식으로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기업이란 점이다. 우버의 창업자인 트래비스 칼...
권위적인 리더와 권위 있는 리더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가?
“리더의 역할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내려 준 현대의 고전” _ 세스 고딘
창업 8년 만에 기업가치를 680억 달러(약 76조 원로 끌어올리며 승승장구하던 우버는 왜 악덕 기업의 대명사로 추락하고 말았을까? 대한항공과 미스터피자, 그리고 몽고식품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와 제품으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한때 사회적인 존경까지 받았으나 경영진의 그릇된 리더십과 권위 의식으로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기업이란 점이다. 우버의 창업자인 트래비스 칼라닉은 성추문과 강압적인 조직 문화, 사업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부도덕성 등이 폭로되어 CEO 자리에서 사임했으며 대한항공, 미스터피자, 몽고식품 등은 최고위층의 턱없는 갑질논란으로 구설수에 오르내리고 있다. 이들 기업이 위기에 봉착하거나 내리막길을 걷게 된 이유는 하나같이 ‘나쁜 권위’를 내세우는 리더십에 있다. 리더가 앞장서서 구성원들을 이끌어야 한다는 옛날식 사고, 권위를 강요하는 리더십에 여전히 머물러 있었던 것이다.
기업계뿐만 아니라 정치계에서도 ‘좋은 권위’에 대한 필요성이 두드러지고 있다. 근 10년간의 권위적인 리더십이 탄핵으로 마무리되어 국민들이 새 정부의 ‘탈권위주의’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형식보다 내용에 치중하고 소통을 중시하는 현 정부의 행보는 사람들이 리더를 신뢰하고 기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