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이 세상에 동물이 딱 100마리뿐이라면? - 꼬마도서관 (양장
저자 미란다 스미스
출판사 썬더키즈
출판일 2022-05-10
정가 14,000원
ISBN 9791190869423
수량
‘어떤 동물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을까?’
인간 때문에 병들고 아파하는 동물들
동물들을 이대로 사라지게 둘 순 없어요.

인간의 욕심 때문에 동물이 빠르게 멸종하고 있어요. 지금처럼 환경 파괴가 계속된다면 2050년경에는 100만종이 넘는 동물이 사라질 수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심각성을 똑바로 인지하지 못해요. 동물 멸종이 우리 인간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거지요. 하지만 책을 읽고 나면 동물의 멸종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 깊이 고민하게 될 거예요.

인간은 오래전부터 생존을 위해 동물을 사냥하고 길러 왔어요. 그리고 산을 깎고 바다를 더럽히며 동물들의 터전을 망가뜨리고 있지요. 한번 사라진 동물은 절대 다시 돌아오지 않아요. 우리가 한 일은 우리가 책임져야 해요. 작가는 동물들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고민하고, 멸종을 막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 줘요. 동물들의 행복을 위해,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해 해결책을 찾고 노력해야 해요.

‘이 세상에 동물이 딱 100마리만 있다고 생각해 볼까?’
통계적 사고를 자극하는 그림책

이 책은 동물 전체를 ‘100마리’에 비유해서 통계적 사고를 자극해요. 통계가 낯선 아이들은 백분율의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어요. 그러다 보면 나중에는 숫자가 담고 있는 동물들의 이야기가 무엇인지 알아차릴 수 있을 거예요. 백분율에 대한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지 않아도 다양한 환경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의 삶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며 읽을 수 있어요. 이 책은 공신력 있는 국제기관의 통계 자료를 흥미로운 인포그래픽으로 담아냈어요. 친근하고 쉬운 그림으로 주요 정보가 한눈에 들어와요. 책을 펼쳐 어떤 동물이 우리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