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프롤로그 휴먼 스타일링의 시작, 나의 인생을 재정비하다
1장 돈과 사람, 관심을 끌어내는 휴먼 스타일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퍼스널 스타일
한 시간 이상 줄 서는 ‘런던 베이글 뮤지엄’
소비의 패러다임이 디지털 세상과 연결되다
휴먼 스타일은 패션 스타일이 아니다
2장 ‘있어 보이는’ 휴먼 스타일링
귀와 눈을 열게 하는 ‘찐’ 스토리
공유와 이효리가 오래가는 이유
불호가 많아도 괜찮은 황재근 스타일링
정치인, 디자이너, CEO 스타일링의 공통점
열정으로 무장한 보석 디자이너의 반짝이는 변신
센스가 빛나는 스포츠계 핑크 왕자
3장 사람들은 ‘자극받는’ 휴먼 스타일링에 모인다
재미있는 휴먼 스타일링
새로운 휴먼 스타일링
감동을 주는 휴먼 스타일링
명품에 휘둘리지 말고, 명품을 휘두르자
거리에서 만나는 스타일리스트들
가치와 실행력을 스타일링하는 MZ세대
4장 휴먼 스타일링의 핵심 KEY
스타일링도 목표가 있어야 제대로 완성된다
얼굴과 몸에 딱 맞는 나만의 패션 철학
나에게 어울리는 색은 따로 있다
립스틱만으로는 부족하다
몸에 밴 향기로움
5장 휴먼 스타일링 기획 제안 7가지
드림 플랜을 설정하고 실행 요소를 체크하자
나를 낱낱이 파헤치자
나에게 맞는 옷맵시를 찾자
얼굴에도 올바른 옷을 입히자
말에도 T.P.O.가 필요하다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매너
부록 따라 하기 쉬운 스타일링 12문 12답
판이 바뀌는 디지털 시대,
자신만의 휴먼 스타일링으로 미래를 돌파하라!
코로나19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을 10년 가속화한 것은 물론 우리의 일상을 비대면 중심으로 재편했다. 학생들은 화상 교육을, 직장인들은 재택근무를 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 소통하고, 상품 대부분을 구매한다. 그만큼 미디어의 힘은 그냥 지나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강해졌다. 이는 N잡, 부캐라는 단어에 영향을 줬고, 메타버스, 가상현실 등은 우리가 알던 일상을 여러 개로 나누었다. 일반화되고 보편화되어 있던 예전의 방식은 새로운 옷을 입기 시작했고, 각각의 다양한 성향과 취향도 인정받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미의 기준도 가치의 의미도 재정립되고,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방식과 일상을 고민할수록 일상은 점점 더 스타일리시해졌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그 변화의 흐름에 맞추기 위해, 좀 더 멋져 보이기 위해 돈과 시간,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하며 살아간다.
《스타일은 권력이다》는 ‘휴먼 스타일링’ 즉 나의 삶을 스타일링하는 방법에 관해 담고 있다. 휴먼 스타일링의 시작은 우선적으로 자신을 객관적으로 살펴보는 자기 분석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이 시대를 사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하다.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이해와 본인의 자아분석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 그것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와 디자인, 상황에 따른 스피치와 매너 등을 파악하여 스타일링 테크닉을 익혀야 한다. 앞으로의 10년은 언택이 주류가 되는 세상이고 이 세상을 리드하는 사람들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을 것이며, 나라는 사람의 영향력, 스타일, 브랜딩으로 가치를 높여야지만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27년간 방송과 패션쇼 현장에 뛰어들고, 대학 강단에 서고 있는 저자가 말해주는 자신만의 ‘휴먼 스타일링’ 기획법은 삶에 대한 동기부여를 주며,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다.
1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과 소비의 패러다임에 관해 다루면서 휴먼 스타일링이 왜 필요한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