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남친보다 절친 프로젝트!
저자 크리시 페리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출판일 2018-06-28
정가 10,500원
ISBN 9791156751670
수량
그 아이를 만나기 딱 하루 전 7
첫인상이 중요해! 18
완벽한 기회 36
이리 꼬이고 저리 꼬이고 48
별자리도 바꿀 수 있나요? 60
절친 만들기 프로젝트 68
누가누가 폭발 대마왕? 80
새하얀 이층집 91
이상한 아이 같다고? 97
최고의 순간 109
내 마음이 풍선이라면 117
“이번에는 꼭 진짜 친구를 만들겠어.”
범생이 페넬로페의 좌충우돌 헛발질 프로젝트!

상장 36개에 최우수 성적표까지, 원하는 건 모두 손에 넣고야 마는 페넬로페. 그런데 딱 한 가지, 절친이 없다. 전학생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단짝으로 만들 계획을 세우는데…….

범생이 페넬로페의 좌충우돌 헛발질 프로젝트!
가만 보면 여자아이들의 우정만큼 살벌한 것도 없다. 고학년이 되면서 끼리끼리 몰려다니는 성향이 그 어느 때보다 강해져, 외톨이로 지내지 않기 위해서는 절친이 꼭 필요하다. 그건 예쁜 꿈이라기보다는 생존 본능에 가깝다.
《남친보다 절친 프로젝트!》는 외톨이 모범생 페넬로페가 전학생을 절친으로 만들기 위해 결심하면서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위트 있게 그리고 있다. 주인공은 성실한 우등생이지만 친구를 만들려는 계획에서만큼은 좌충우돌 헛발질을 연발한다. 단짝 친구가 절실한 10대 여자아이라면 누구나 겪음직한 상황과 심리가 섬세하고 싱싱하게 담겨 있다.
절친을 갖겠다는 뜨거운 집념은 물론이고, 언제나 착하고 우아하며 이성적인 상태로 있고 싶어 하지만 마음속에 “다른 사람이 웅크려 있다 훅 튀어나오는 것처럼” 감정 조절에 종종 실패하는 것도 그렇다.
학교생활에서 충분히 일어날 법한 아기자기한 사건 속에 누구나 꿈꾸는 ‘진짜 친구’를 찾아가는 이야기는 10대 초반의 끼리끼리 문화를 과장되지 않게 보여 주면서 산뜻한 유머로 적절히 경계한다. 뿐만 아니라 등교 첫날부터 인기 폭발인 걸크러쉬 전학생과 페넬로페 사이의 가까워질 듯 말 듯 한 아슬아슬한 긴장감은 로맨틱 코미디 못지않게 독자의 마음을 간질인다!

여자아이들의 달콤살벌한 우정 이야기
두 명씩 짝을 지어야 할 상황에서 혼자 남겨진 경험이 있다면 알 것이다. 얼굴은 홧홧 달아오르고 손에는 땀이 차는데 애써 아무렇지도 않은 척! 그때 누군가 수군댄다. “헐, 쟤 짝 없어?” 분한 마음을 꾹 누르며 다짐한다. 언젠가는 영원히 변치 않을 ‘진짜 내 편’을 갖고야 말겠다고.
페넬로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