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엉뚱하고 이상한 녀석들이 나타났다!
한빛 초등학교 특수 학급 한송이 교실, 이곳에 개성 강한 일곱 명의 자폐 친구들이 뭉쳤다. 천재적인 그림 실력을 가진 고기능 자폐 소년 명훈, 세 살에 글자를 읽?었을 정도로 우수한 두뇌 소유자인 아스퍼거 증후군 소녀 성희, 청각이 예민해 소리에 민감한 1초맨 우근, 어린 왕자가 사는 별에 가고 싶어 하는 소년 승진, 정리정돈의 여왕 현정, 단 것만 좋아하는 편식쟁이 미정, 생각하고 행동하는 수준이 엉뚱하고 예측하기 힘든 4차원 소년 상윤. 이들이 벌이는 좌충우돌 황당하고 웃지 못 할 이야기가 펼...
엉뚱하고 이상한 녀석들이 나타났다!
한빛 초등학교 특수 학급 한송이 교실, 이곳에 개성 강한 일곱 명의 자폐 친구들이 뭉쳤다. 천재적인 그림 실력을 가진 고기능 자폐 소년 명훈, 세 살에 글자를 읽었을 정도로 우수한 두뇌 소유자인 아스퍼거 증후군 소녀 성희, 청각이 예민해 소리에 민감한 1초맨 우근, 어린 왕자가 사는 별에 가고 싶어 하는 소년 승진, 정리정돈의 여왕 현정, 단 것만 좋아하는 편식쟁이 미정, 생각하고 행동하는 수준이 엉뚱하고 예측하기 힘든 4차원 소년 상윤. 이들이 벌이는 좌충우돌 황당하고 웃지 못 할 이야기가 펼쳐진다.
단, 처음 자폐 친구들을 만난다면 당황할 수도 있다. 어떤 친구들은 수업시간에 혼잣말을 하기도 하고, 어떤 친구들은 대화를 나누는 것조차 힘들다. 또 어떤 친구들은 알 수 없는 소리를 내거나 몸짓을 해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몇몇 자폐 친구들은 재능을 타고나 놀라울 정도로 그림을 잘 그리기도 하고, 피아노 연주를 아주 훌륭하게 해내기도 한다. 또 암기력이 아주 뛰어난 친구는 자기관심 분야의 질문이라면 뭐든 척척 대답을 해서 박사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자폐 친구들이 왜 그러는지 이해하게 되면, 그들이 얼마나 멋진 친구라는 걸 우리 모두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