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메디 커뮤니케이션 : 의료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저자 유승철 외 공저
출판사 (주학지사
출판일 2022-07-08
정가 25,000원
ISBN 9788999726965
수량
시작하는 글

01 인공지능 전성시대의 미래 의료산업 그리고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중요성
인공지능 전성시대의 미래 의료산업
인공지능과 의료 노동 시장의 변화
병원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챗봇 커뮤니케이션
인공지능 전성시대의 의료진-환자 커뮤니케이션
의료산업에서 인공지능 활용의 문제점과 우려
‘스타트업’ 정신으로 신사업에 도전하는 의료조직
언택트 시대의 의료 비즈니스와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 계 최고 수준의 ‘K-의료’―왜 국내 대학에서 ‘의료 스타트업’은 성장이 어려운가

02 메타버스 시대의 병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의료광고
메디컬 메타버스를 선도할 수 있을 ‘글로벌 K-병원 브랜드’를 구축하자
메타버스 시대의 병원 브랜딩과 스토리텔링: 근본으로 돌아가라
병원 브랜딩과 의료광고: 현재 그리고 미래

03 존경받는 병원을 만드는 의료서비스 마케팅
의료서비스 마케팅
고객 중심적인 병원 운영을 통한 가치 창출
의료서비스 품질의 특성
의료서비스 품질 관리
의료적 요인의 서비스 품질 관리
비의료적 요인의 서비스 품질 관리
의료서비스 품질의 평가

04 의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고객구매여정 적용의 중요성
고객구매여정의 개념과 각 단계의 이해
고 객구매여정모델의 의료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적용의 시작: 초기고려단계
검색마케팅과 획득미디어의 중요성: 적극적 평가단계
환자 경험의 차별화가 구체화되는 구매결정단계
구매 후 단계: 환자 경험 차별화의 블루오션

05 의료기관, 의료진 브랜딩과 소셜미디어 PR
소셜미디어 활용 의료서비스 PR의 필요성
국내 의료진 및 의료기관 현황
첨단 스마트 미디어 기술과 의료서비스의 융합
소셜미디어의 특성과 의료서비스
의료서비스에 대한 공중관계성 형성과 유지
의료서비스와 의료진 브랜드화를 위한 선행 작업
의료서비스와 의료진 브랜드화의 소셜미디어 활용 방안
반응적이고 즉각적인 소통의 도구로 SNS를 활용하라

06 병원 평판 관리의 두 축: 위기관리와 이슈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