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가치평가는 무엇인가?
1. 가치평가는 무엇인가?
2. “수익=가치-가격” 그렇다면 가치를 알아야 하지 않을까?
3. 가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은 무엇일까?
4. 기업의 스토리
5. 성장단계별 기업의 목표-궁극적으로는 가치 창출
CHAPTER 2 가치평가를 위해 알아야 하는 것들
1. 시장 및 경제환경을 알아야 한다
2. 산업을 알아야 한다
3. 대상회사를 알아야 한다
CHAPTER 3 가치평가의 종류
1. 어떤 방법으로 주식가치를 평가할 수 있을까?
2. 기업가치와 주식가치
CHAPTER 4 시장가치접근법(Market Approach
1. 시장가치접근법은 무엇인가?
2. 누구와 비교할 것인가?
3. 무엇을 비교할 것인가?
4. 비교하고자 하는 가치는 무엇인가?
5. PER이란 무엇인가?
6. PEG란 무엇인가?
7. PSR이란 무엇인가?
8. PCR이란 무엇인가?
9. PBR이란 무엇인가?
10. EV/Sales, EV/Revenue란 무엇인가?
11. EV/EBITDA란 무엇인가?
12. EV/EBIT란 무엇인가?
13. 무엇을 비교할 것인가로 구분한 시장가치접근법
14. 투자 지표 간의 비교: 한 가지 지표만 보고 판단할 수 없는 경우
15. 그 밖에 상대가치평가 적용 시 고려사항
16. 시장가치접근법으로 직접 평가해 보기
17. 시장가치접근법(상대가치접근법 적용의 팁
CHAPTER 5 이익가치접근법(Income Approach
1. 현금흐름과 할인율
2. 현금흐름할인법(DCF: Discounted Cash Flow method의 기본 구조
3. 현금흐름할인법(DCF 적용 구조, 기본 구조
4. 현금흐름할인법(DCF 적용의 예: Tesla의 주식가치를 평가해 보자
5. 쉽고 간단하게 적용하는 DCF 간편법 예시: 간편법을 적용한 Tesla의 주식가치평가
6. 현금흐름의 추정
7. 영업가치, 비영업가치, 기업가치
8. 주주가치, 자기자본가치 구
[주제요약]
“수익=가치-가격”! 그렇다면 가치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지 않을까?
가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은 무엇일까?
높은 성장성이나 높은 이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들은 어떤 기업들인가?
스토리가 있는 기업. 가치평가에도 스토리가 중요하다.
성장단계별 기업의 목표는?
가치평가를 위해 알아야 하는 것들
어떤 방법으로 주식가치를 평가할 수 있을까?
시장가치접근법은 무엇이고, 어떻게 평가하는가?
시장가치접근법의 사례와 평가시 고려사항은 무엇인가?
이익가치접근법/내재가치접근법(DCF는 무엇이고, 어떻게 평가하는가?
이익가치접근법/내재가치접근법(DCF의 사례와 평가시 고려사항은 무엇인가?
내재가치접근법(DCF를 보다 쉽게 적용하는 방법은?
테슬라의 내재가치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스타트업의 평가방법은?
가치평가를 위해 필요한 재무와 회계에 대한 기본 지식
영업현금흐름과 영업이익 차이가 가져온 불행한 사례
이익도 질(Quality이 중요하다 (Quality of Earning; QoE
EBITDA는 무엇인가?
운전자본과 CAPEX는 무엇인가?
ROA, ROE, ROIC는?
주요 기업과 산업의 연도별 PER, PBR, PSR, EV/Sales, EV/EBIT 배수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