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프롤로그 결국 생존 로드맵을 가진 사람이 살아남는다
1장 퍼스널 브랜딩을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
위기는 퍼스널 브랜딩의 기회다
시장이 당신을 사지 않는 이유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
매출 100배 올리는 클로징 기술
사고 싶게 만드는 사람이 결국 리더다
2장 퍼스널 브랜딩 기본기 다지기
내 안의 나를 바라보는 용기
가장 나다운 것이 가장 강력하다
고통 즐기기 기술을 연마하라
소비자에서 공급자가 되라
실패 데이터 만들기 프로젝트
돈 되는 언어 vs 돈 안 되는 언어
유연성을 길러라
3장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
답은 연결에 있다
콜드콜의 엄청난 3가지 혜택
명단 작성하기
스크립트 작성하기
거절 처리 노하우
콜드콜 미팅 시 유의 사항
콜드콜로 연결된 고객 관리법
4장 매출 100배 올리는 ‘클로징 기술’
고객의 지갑에서 신경을 꺼라
솔직하고 ‘찐’하게 벌거벗자
정답을 찾지 ‘않는’ 기술을 써라
섹시한 질문을 하라
무엇을 잃을지 상상하게 하라
고객을 춤추게 하라
나를 믿지 말라고 말하라
인생을 클로징하라
5장 3차원 메타버스 시대, ‘부캐의 탄생’
부캐가 열일하는 시대
완벽함을 추구하지 마라
부캐에 인간미를 가미하라
현장 기록이 가장 핫한 콘텐츠다
고객 인터뷰로 다른 사람의 힘을 이용하라
카피라이터가 되라
SNS 노가다를 절대 멈추지 마라
6장 퍼스널 브랜딩의 목표, ‘커뮤니티 리더’
사업은 리더십 게임이다
무식하게 지속하라
위기 대처 능력과 회복탄성력을 키워라
나쁜 놈, 나쁜 년이 되어야 하는 이유
진짜 변화를 만들어내라
세계 평화가 최종 목표가 되어야 한다
나 같은 사람도 브랜딩이 될까요?
이 세상 어딜 가나 한국인의 생존력, 적응력은 최고일 것이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우리나라는 새로운 것, 튀는 것, 나와 다른 것에 대한 경계심 또한 높다. 이러한 현실에서 나만의 능력을 키우고 사람들에게 인정받기란 참 쉽지 않다. 그러나 멋진 퍼스널 브랜드가 된다는 것은 사회적 편견과 나의 한계를 뛰어넘는 일의 시작이 될 것이다. 이를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첫걸음은 바로 나 자신을 시장에 빨리 내놓는 것이다. 그래야 나라는 상품의 가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시장의 반응을 예상해 나의 강점 또는 잠재력으로 새로운 전략을 짤 수 있다. 분명 어떤 리스크가 닥칠지 예상할 수 없는 것이 소비자 시장이지만 사람들의 취향과 니즈 또한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단순히 유행이나 주변 시선에 휩쓸리지 않고 본인에게 잘 어울리고 원하는 것을 선호하기 시작했다. 비즈니스 시장, 소비자 시장에서 팔리고 싶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일단 나 자신을 브랜딩해야 한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나의 가치를 알리고 인정 받아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저자는 맨땅에서 시작해 결국 시장에 팔리는 사람으로 살아남는 퍼스널브랜딩 전략가 되었다. 그리고 평범한 사람도 살아남을 수 있는 아주 세세하고 디테일한 비법을 담아 냈다. 나만의 색깔과 개성을 살려내 ‘따르고 싶은 사람’, ‘사고 싶은 사람’, ‘매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저자의 상대방을 무장해제 시키는 콜드콜 기술과 클로징 기술을 습득해가길 바란다.
1장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이란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 설명한다. 아울러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내는 방법부터 주변에 사람들을 모여들게 만드는 방법까지 그 핵심 노하우와 마인드 관리 비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2장에서는 퍼스널 브랜딩 기본기를 다지는 방법으로 나의 내면 파악부터 시작해 강점과 약점 찾는 방법에 관해 다룬다. 또한 나의 강점을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지속하는 방법에 관해서도 이야기한다.
3장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콜드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