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인드 커넥트 비대면 놀이치료 : 미술매체를 활용한
저자 한유진 외 공저
출판사 (주학지사
출판일 2022-06-28
정가 25,000원
ISBN 9788999726972
수량
머리말

제1부 미술매체를 활용한 비대면 놀이치료 이론

제1장 미술매체를 활용한 비대면 놀이치료 접근
1. 언택트 사회에서 비대면 놀이치료의 방향
2. 비대면 놀이치료과정
3. 비대면 놀이치료의 윤리적ㆍ법적 문제

제2장 비대면 놀이치료 ZOOM 인터페이스
1. ZOOM 메인화면 아이콘 기능과 치료적 활용
2. ZOOM 온라인 놀이치료실 세팅하기
3. ZOOM 온라인 놀이치료실 커뮤니케이션 환경 증진하기
4. 비대면 놀이치료에 효과적인 협업 툴

제2부 미술매체를 활용한 비대면 놀이치료 실제

제3장 비대면 놀이치료에서의 들어가기와 나가기
1. 비대면 놀이치료에서 들어가기
2. 비대면 놀이치료에서 나가기
3. 비대면 놀이치료에서 들어가기 활동
1 나를 따라 해 봐요
2 릴레이 하나, 둘, 셋
3 돼지 다리, 새 다리
4 숨은 그림 찾기/틀린 그림 찾기
5 감정 단어 빙고 게임
6 이어 그리기
7 부분 보고 전체 맞히기
8 오늘의 감정은 무슨 색일까?
9 초성 게임
10 입 모양 보고 단어 맞히기
11 소리 듣고 맞히기
12 공통점 찾기
13 다 함께 찍는 먹방
14 사진으로 나를 소개해요
15 무엇이 달라졌을까?
16 우리 나무 만들기
17 자연 꾸미기
18 물건으로 이야기하기
19 다른 사람의 공간에는 무엇이 있을까?
20 추억 소환
4. 비대면 놀이치료에서 나가기 활동
1 가위바위보 ??를 이겨라!
2 오늘의 MVP
3 접어 게임
4 물건을 찾아라
5 칭찬 샤워
6 텔레파시 게임
7 디비디비딥 모션 가위바위보
8 릴레이 스토리텔링
9 다섯 글자로 말해요
10 파도타기
11 기합 장풍 쏘기
12 Air Hug
13 뒤죽박죽 인사말 찾기
14 미션 클리어
15 Up & Down
16 얼굴 스트레칭
17 내가 엔딩 요정
18 두근두근 모션하기
19 여긴 어디?
20 ??에 가면

제4장 아동을 위한 자기조절 프로그램
1. 아동기의 자기조절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