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말 - 덕분에 삽니다
프롤로그 - 지금 기획 시발점에 있다면
1장 Brain_근본적으로 중요한 게 뭘까
2장 Focus_기획이 기억되려면
3장 3WRⓡ_기획 기본기는 뭘까
4장 Key message_됐고, 한마디로 뭔데
5장 5Why_잘 팔리는 건 이유가 있다
6장 Whom_근데 누가 사
7장 Flow_왜 내 말을 못 알아들을까
8장 Dividing_쪼개야 빈틈이 보인다
9장 Binding_묶어야 뭔가 나온다
10장 Expectation effect_가성비를 검증해보자
정리 - 한 장으로 정리한 ‘기획의 정석’
에필로그 - 지금 맨땅에 헤딩 중인 기획인들께
시리즈 20만 부 기념 특별판을 출간하며 - 이 책이 기획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진통제이자 비타민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기존 10가지 기획 습관을 적용하기 더욱 쉽도록 세부적으로 21개로 보완!
크고 작은 실제 기획 사례를 26가지 추가!
기존 기획 사례와 이론을 최신 트렌드로 업데이트!
400매에 달하는 신규원고가 담긴 새로운 기획의 정석!
국내 내로라하는 대기업과 매일 혁신을 추구하는 스타트업 기획자들을 대상으로 기획 강의를 하면서 저자는 사람들이 상상외로 기획하기에 큰 피로와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래서 책 서두에서는 기획이라는 말만 들어도 머리가 아픈 독자들이 더 참신하고 즐겁게 기획하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획 마인드셋을 중점으로 다뤘다. 책의 1장부터 4장을 참고하면 ‘기획 잘하는 뇌 만들기’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고객 맞춤 기획을 고민하는 독자라면 5장부터 9장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의 고객은 누구인가, 시장 규모와 성장성은 어떻게 알아보는가, 상품은 어떻게 포지셔닝하고, 어떤 전략으로 고객 마음을 움직일 것인가’를 매우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기획할 시간은 촉박하고, 생각이 너무 많아서 정리가 안 되거나 혹은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한 독자라면 책의 맨 끝에 있는 ‘한 장으로 정리한 기획의 정석’을 읽어보자. 단 세 쪽을 3분만 읽으면 돌파구가 보일 것이다.
기획은 숙명이다. 《기획의 정석 시리즈 20만 부 기념 특별판》은 단순한 기념판이 아니라 기존의 《기획의 정석》을 읽었던 독자는 물론이고 지난 10년 기획 강의의 경험과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이제 막 기획을 시작하는 사람뿐 아니라 오랫동안 기획을 해왔지만 최신 트렌드를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까지, 이 책은 그 모든 이들에게 효과 만점인 진통제이자 늘 곁에 두고 읽는 비타민이 될 것이다.
공모전 23관왕의 신화, 기획의 여왕 박신영의 ‘기획의 정석’
저자는 대학 시절 공모전의 양대 산맥인 제일기획 2년 연속 개인참가 대상, LG애드 개인참가 대상 등 3회 연속 개인참가 대상을 수상한 이후 공모전 23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