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여우 빵과 고양이 빵 - 바둑이 초등 저학년 그림책 시리즈 13 (양장
저자 오자와 타다시
출판사 바둑이하우스
출판일 2022-06-25
정가 13,000원
ISBN 9791190557238
수량
고단샤 출판문화상, 일본 그림책 대상을 수상한
일본의 대표 그림책 작가 ‘초 신타’를 추억하는 특별 대담 중에서
(책 속 수록

“나에게 있어서 초 선생은 대스타였어요!
말로는 다 설명하기 힘든 힘, 무조건적인 재미, 초 선생이 추구했던 난센스의 매력!“

초 선생 그림책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한 마디로 딱 떨어지게 말하기는 힘들어요. 초 선생의 말을 빌리자면 예전에 자기 어머니께서 물으셨답니다. ‘네 그림책은 어디가 재밌는 것이냐?’ 그러자 초 선생은 ‘난센스라서...설명하기가 힘들어요.’라고 했답니다. 아마 그것이 맞는 말일 거라 생각합니다. 과연 초 선생이 추구했던 난센스라는 건 무엇이었을까. 나를 포함해서 많은 팬들이 초 선생을 좋아하는 이상 그건 반드시 고민하게 되는 주제인 것이지요. 마치 아기들이 우리가 전혀 알 수 없는 이유로 ‘꺄하하하’하고 기분 좋은 상태를 온몸으로 표현하는 것처럼. 아직 아기에게는 언어라는 걸 깨우칠 능력이 없는데도 무언가 본능적으로 재밌어하고, 즐거움을 느낀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언어를 모르면 설명을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재미있다고 하는 그 자체를 초 선생은 깊이 연구했다고 생각해요.”

이번에 출간된 ‘여우 빵과 고양이 빵’ 말인데요, 처음 이 책을 읽었을 때는 어떤 느낌이었습니까?
“우선 글 작가인 오자와 씨의 말이 아주 좋았답니다. 여우도 고양이도 시치미를 딱 떼잖아요. 곰살맞고 귀엽다고나 할까요. 그러니까 서로 비뚤어져서 누구의 빵이 더 맛있는가를 여러 가지로 생각해보다가 결국은 협동하여 만들게 되는 것이지요. 오자와 씨의 문장 하나하나가 아주 재치 있는 느낌입니다. 초 선생의 그림도 완전히 글과 어우러져 위트가 넘치는 여우와 고양이의 표정이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대담자 : 질문-N타 N쇼(그림책 연구가, 답변-도이 쇼시(편집 프로덕션 탐즈 북스 대표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