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여장 남자와 살인자 살기 위해 여장을 선택한 남자의 이야기
저자 클로에 크뤼쇼데
출판사 미메시스(열린책들
출판일 2015-12-25
정가 18,000원
ISBN 9791155350812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소설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그래픽노블. 클로에 크뤼쇼데는 전쟁에서 벗어나고자 자해를 하고 성 정체성까지 바꾸며 살아야 했던 한 남자와 경제적인 어려움, 전쟁 트라우마로 변해 가는 남편과의 불?화 속에서 전쟁 같은 하루하루를 살아야 했던 평범했던 한 여자의 이야기를 어둡고, 관능적이고, 매력적으로 묘사했다.
폴과 루이즈는 사랑하고 곧 둘은 결혼한다. 하지만 결혼하자마자 제1차 세계 대전 발발로 인해 헤어지게 된다. 총알받이에 불과한 폴은 동료들의 죽음과 참담한 전쟁을 겪으며 무슨 수를 써서라도 지옥 같은 참호에서 벗어나려 ...
소설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그래픽노블. 클로에 크뤼쇼데는 전쟁에서 벗어나고자 자해를 하고 성 정체성까지 바꾸며 살아야 했던 한 남자와 경제적인 어려움, 전쟁 트라우마로 변해 가는 남편과의 불화 속에서 전쟁 같은 하루하루를 살아야 했던 평범했던 한 여자의 이야기를 어둡고, 관능적이고, 매력적으로 묘사했다.
폴과 루이즈는 사랑하고 곧 둘은 결혼한다. 하지만 결혼하자마자 제1차 세계 대전 발발로 인해 헤어지게 된다. 총알받이에 불과한 폴은 동료들의 죽음과 참담한 전쟁을 겪으며 무슨 수를 써서라도 지옥 같은 참호에서 벗어나려 한다. 자해를 하면서까지 전쟁에서 벗어난 폴은 탈영병이 되어 파리로 도망친다. 루이즈를 다시 만났지만 폴은 호텔 방에 갇혀 숨어 살아야 할 처지이다. 은둔 생활을 벗어나기 위해 폴이 생각해 낸 수는 [정체를 바꾸는 것]이다. 그는 쉬잔이 되어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된다.
성 정체성을 바꿈으로써 갖게 된 자유. 폴은 [쉬잔]으로서의 삶에 점점 익숙해져 간다. 그는 브래지어로 가짜 가슴을 만들고 수염을 깎고 립스틱을 바른 뒤 빨간색 드레스를 입는다. 급기야 양성적 매력을 갖게 된 폴은 볼로뉴 숲에서 은밀히 이뤄지는 변태적 섹스를 즐기는 모임에서 스타가 된다. 남성과 여성을 자유롭게 오가며 온갖 불법적인 만행을 저지르던 폴은 아내와의 불화가 심화된다. 10년 만에 탈영병이 사면되어 그는 [쉬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