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강서풍! 날씨 예보를 부탁해!! - 그루터기
저자 박라솔
출판사 주니어단디
출판일 2022-06-17
정가 12,000원
ISBN 9791189366230
수량
작가의 말 4
사라지고 싶은 날 009
미션 019
풍우, 강서풍을 만나다! 029
스파이 vs 스파이 047
벼락을 치다 065
천기누설 079
믿거나 말거나 날씨 채널 087
폭풍 전야 099
풍우, 영원한 어둠에 갇히다 115
태풍이 지나가는 밤 125
다시 시작, 믿거나 말거나 강서풍 날씨 채널 131
부록 139
<강서풍! 날씨 예보를 부탁해!> 속 강서풍은 기상 캐스터가 되고 싶은 남자아이예요. 서풍이는 하늘이 좋아서 집 옥상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날씨를 예측하는 게 일상인 아이이지요. 그러던 어느 날 밤, 홀로 하늘을 바라보던 서풍이 옆에 자신을 풍우 도사라고 소개하는 아이가 나타나지 뭐예요? 풍우가 요상한 도술을 부려대는 통에 서풍이는 풍우를 두려움 반 의심 반으로 대하지만 어쩐지 풍우와 이야기를 나눌수록 서풍이는 풍우가 오랜 친구 같았어요.
하지만 사실 풍우의 목적은 옥황상제의 명을 받고 기상청 슈퍼컴퓨터를 파괴하는 것이었어요. 옥황상제는 오래전 인간들의 변덕스러운 요청에 두통을 앓다가 백 년이라는 시간 동안 인간들은 외면했고, 옥황상제의 기분에 따라 날씨는 요동쳤지요. 인간들은 결국 점차 발전하는 기술과 함께 슈퍼컴퓨터로 날씨를 예측하기에 이르렀어요. 결국 옥황상제는 인간들이 더 이상 하늘을 보지 않는 것이 괘씸하여 슈퍼컴퓨터를 파괴하라고 명한 것이지요.
서풍이는 풍우에게 배신감을 느끼는 것도 잠시, 파괴된 슈퍼컴퓨터를 대신하여 날씨를 예측하고 사람들에게 날씨 예보를 해야만 해요!

구름 위 하늘에는 정말 옥황상제도 있고 풍우도사도 있을까요? <강서풍! 날씨 예보를 부탁해!>는 현실에 설화 속 인물들을 살짝 얹어서 엮은 판타지 동화예요. 서풍이가 장래 희망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이 우리 친구들과 닮아 있다면, 풍우는 서풍이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소원 별똥별 같은 존재일 거예요. 서풍이가 작은 별똥별에 소원을 빌고 풍우를 만나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모습을 보며 여러분도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번 더 의지를 굳게 해 보세요. 저 하늘 구름 속에서 옥황상제와 풍우가 내려다보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도사 풍우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 역동적인 그림도 감상하고, 과거와 현재의 날씨 측정에 대한 부록도 잊지 말고 챙겨 보세요!

날씨가 궁금해서 하늘을 올려다본 적 있나요? 강서풍은 하늘을 무척 좋아하는 아이예요. 하늘이 좋아서 하늘을 읽고 예보하는 기상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