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장 여우 사냥을 떠나요! ------------------------- 12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대상의 길이 비교하기
2장 나뭇가지 높이 쌓기 --------------------------- 24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대상의 높이 비교하기
3장 키 순서대로 나란히 서기 --------------------------- 36
(두 사람 또는 세 사람의 키 비교하기
4장 꼭꼭 숨은 여우 찾기 -------------------------- 48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대상의 무게 비교하기
5장 얼마나 담겨 있을까요? -------------------- 60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대상의 들이 비교하기
6장 나뭇잎을 구해요 ---------------------- 72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대상의 넓이 비교하기
7장 째깍째깍 시계 ---------------- 84
(시계의 구조 알기
8장 벌써 7시! --------------------------- 96
(시각 읽기
9장 벌써 8시 30분! ----------------------- 108
(몇 시 30분 알기
10장 여우 사냥 안 할래요 ----------------------- 120
(시간의 흐름 알기
출판사 서평
새 교육과정, 새 교과서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ㆍ 학습량을 20% 가량 줄였습니다.
앞으로의 사회는 지식만 나열하기보다는 창의적인 사고를 하면서 인성이 바른 인재를 요구합니다. 따라서 개정된 교육?과정에서는 학습량을 줄이고 학습 내용의 질적 향상을 꾀했습니다. 학습량이 많으면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습 활동을 하는 데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들은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 내용을 탐구하고 토론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 해결력을 기르게 됩니다.
ㆍ 수학적 과정을 통한 수학적 창의성을 강조합...
새 교육과정, 새 교과서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ㆍ 학습량을 20% 가량 줄였습니다.
앞으로의 사회는 지식만 나열하기보다는 창의적인 사고를 하면서 인성이 바른 인재를 요구합니다. 따라서 개정된 교육과정에서는 학습량을 줄이고 학습 내용의 질적 향상을 꾀했습니다. 학습량이 많으면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습 활동을 하는 데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들은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 내용을 탐구하고 토론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 해결력을 기르게 됩니다.
ㆍ 수학적 과정을 통한 수학적 창의성을 강조합니다.
새 교과서에서는 과거 교과서와 달리, 단순하게 답을 요구하는 문제가 별로 없습니다. 대신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 추론 능력,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창의 문제의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선생님은 학습 내용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고, 어린이들은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왜 이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어떤 과정으로 문제를 풀었는지 등을 토론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어린이들은 수학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끼고,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또한 자신이 생각한 것을 말로 표현하는 능력도 향상됩니다.
ㆍ 이야기를 통해서 수학을 배우는 스토리텔링형 교과서입니다.
실생활과 연관된 이야기를 통해 수학적 문제 상황을 이끌어 내므로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