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 추천!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함께하는 체험 활동까지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어』는 우리가 우주를 탐험하는 이유에서부터, 우주를 탐험하며 지구에 사는 우리가 어떤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보게 한다. 그리고 우주비행사를 다루는 데에 그치지 않고, 한 사람의 우주비행사를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소요되는지, 그 주변을 채우는 얼마나 다양한 직업들이 있는지도 함께 다룬다. 임철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 역시 이 책이 여러 우주 관련 직업을 다루고 있다는 점을 높이 샀다.
어린이 여러분이 꿈꿀 수 있는 수많은 일들이 우주에 있습니다. 우주선을 만드는 우주 공학자, 행성 여행을 떠나는 우주비행사, 행성을 탐사하는 과학자, 우주선에서 요리를 만드는 요리사나 우주복을 만드는 우주복 디자이너를 꿈꿔 보는 건 어떨까요?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어』는 재미있는 그림과 친절한 설명을 통해 여러분들을 우주와 우주 직업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우주 직업에 대해 이렇듯 상세하게 소개하는 책이 나왔다는 사실이 매우 기쁩니다.
우주로 향하는 여러분의 미래를 그려 보세요. 어린이 여러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 <추천사> 중에서
또한 오프라 윈프리, 제이미 올리버와의 작업으로 유명한 삽화가, 솔 리네로의 감각적이고 직관적인 일러스트로 만든 100조각 이상의 스티커와 로켓 만들기 키트가 포함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만지며 배우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등 교과 연계★
과학 3-1 지구의 모습
과학 5-1 태양계와 별
실과 5 일과 직업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