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저자 이주화
출판사 굿웰스북스
출판일 2022-06-10
정가 15,000원
ISBN 9791192259208
수량
프롤로그

1장: 일 잘하는 당신이 인정받지 못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01 동료, 후배의 승진에 상처받을 여유는 없다
02 항상 최선만 다하면 충분할까?
03 일 잘하는 당신이 인정받지 못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04 10분 앞서가는 사람이 10년을 앞당긴다
05 작은 습관과 태도가 당신의 미래를 바꾼다
06 모든 실패에는 이유가 있다
07 일의 양보다 일의 질에 초점을 맞추어라

2장: 왜 스펙에서 밀리는 그들은 나보다 위에 있을까?

01 준비된 사람만이 기회를 알아본다
02 늘 칭찬을 아끼지 마라
03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마음이 부족한 이유
04 협업이 부르는 나비효과
05 상사의 감정을 읽어라
06 최선의 목표를 세우고 거기에 집중하라
07 상사에게 사랑받는 회사생활 노하우

3장: 표현하지 않는 실력은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다

01 표현하지 않는 실력은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다
02 리더의 사고방식을 배워라
03 그들의 성공을 질투하지 마라
04 실패는 경험이지 상처가 아니다
05 상사의 심리를 공부해야 하는 5가지 이유
06 단 1초라도 긍정적 사고방식으로 바꿔라
07 작은 성취로 자존감을 높여라

4장: 회사가 인정하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01 대안을 제시하는 사람이 되라
02 상대방의 이야기는 반드시 경청 하라
03 항상 웃으며 먼저 말을 거는 사람이 되라
04 집중하는 일에 우선순위를 정해라
05 작은 일도 먼저 계획하고 준비하라
06 남들보다 일찍 출근하라
07 끊임없이 학습하고 도전하라

5장: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되라

01 긍정적인 마인드는 모든 것을 변화시킨다
02 자신의 일을 소중하게 대하라
03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자
04 직장에서 인생 2막에 필요한 모든 것을 배워라
05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되라
06 남다른 열정이 남다른 결과를 낳는다
07 회사의 주인이 되어라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되라!”

작은 습관과 태도의 변화로 인정받는 노하우!

회사 내에서 이루어지는 업무평가는 세밀하게 짜인 운영원리와 여러 시스템에 의해 결정된다.물론 업무평가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 감정적인 요소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주요 평가 기준인 직무의 숙련성, 난이도, 문제 해결 능력, 책임감 등 기본요소는 항상 절대적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더 나아가서 효율적으로 일을 수행하는 업무의 질, 즉 일의 부가가치의 창출과 전문성 또한 충분히 평가대상의 항목에 적용될 수 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한 ‘도전’과 ‘실행력’ 또한 평가의 주요 기준이 되기도 한다.

회사에서 좋은 기회를 얻고 능력을 인정받는 일은 단순한 일이 아니다. 단순한 업무능력과 전문성 외에도 책임감, 실행력, 도전성 등의 다양한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 것이다. 게다가 실무자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관리직, 임원이라면 이러한 조건은 점점 늘어난다. 이 책은 회사에서 인정받는 핵심 인물이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주요한 것들을 골라 알려준다.

회사가 인정하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1. 대안을 제시하는 사람이 되라
- 인정받는 사람들을 보면 항상 한 걸음 먼저 나아가 행동하는 걸 볼 수 있다.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상상하고 해결방안이나 대안을 미리 준비해두자.

2. 상대방의 이야기는 반드시 ‘경청’하라
- ‘경청은’ 직장생활에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더 말할 나위도 없는 중요한 덕목이다. 남의 이야기를 듣는 습관에서 자신의 지혜가 생겨난다는 점도 잊지말자.

3. 항상 웃으며 먼저 말을 거는 사람이 되라
- 칭찬과 감사, 그리고 밝은 웃음에는 많은 것을 이루어지게 하는 힘이 있다. 항상 긍정적인 사람에게는 좋은 일만 일어나는 것처럼, 누군가를 칭찬하고 감사하는 생활은 좋은 성과로 이어질 것이다.

4. 집중하는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라
- 업무의 중요도로 줄을 세우고 일의 전체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작업을 한 번이라도 실천해 본 경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