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주최강 택시기사 빅터 - 느림보 외국그림책
저자 사라 트로파
출판사 느림보
출판일 2019-09-17
정가 13,000원
ISBN 9788958762263
수량
도전해야 새로움과 즐거움을 얻는다
모범적인 택시기사 빅터만 매일이 권태로웠던 것일까? 『우주최강 택시기사 빅터』에 등장하는 할머니와 아이, 도서관 관장, 유령, 미친 사람, 비구름, 사막의 여왕 모두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고 심심했던 인물들일 것이다. 다만 빅터처럼 스스로 깨닫지 못했을 뿐이다.
빅터의 장난 덕분에 그들은 우연히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된다. 미용실이 아니라 놀이공원으로 가게 된 할머니는 아이처럼 즐거워하고, 놀이공원이 아니라 도서관으로 가게 된 아이는 책 속의 지혜에 빠져들고, 식탐에 빠진 도서관 관장은 때마침 치과로 가서 충치를 치료하고, 복수심 가득한 유령은 미친 사람의 집에 갔다가 사랑에 빠지고, 혼자 외로이 살던 미친 사람은 산꼭대기 위에 올라 자유로운 세상을 마주한다. 허세 가득한 뚱보 먹구름은 비를 소망하던 사막에 단비를 뿌려주고, 자신의 왕국이 아니라 미용실로 가게 된 거만한 여왕은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창조하는 멋진 디자이너로 변신한다.
그들은 도전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고 기쁨을 느낀다. 빅터의 장난 덕분이다. 빅터가 장난을 치지 않았다면 결코 일어나지 않았을 일들이니까. 그래서 그들은 빅터를 응징하는 대신 성대한 감사 파티를 열어준다. 손님 골탕 먹이기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던 빅터도 그들을 바라보며 흐뭇해한다. 이제 빅터의 지루함은 멀리 날아가버린다.
『우주최강 택시기사 빅터』는 도전해야 새로움과 즐거움을 얻는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도전이야말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멋진 도구이다.

우주적 상상력이 선사하는 시각적 즐거움
사라 트로파가 쓴 『우주최강 택시기사 빅터』의 텍스트는 사실 ‘우주’를 배경으로 하지 않았다. 아무런 배경 언급 없이, 모범적이고 유능한 택시기사 빅터가 갑자기 권태에 빠져 제멋대로 저지르는 장난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일러스트레이터 엘자 클레버는 이 이야기의 배경을 거대한 우주로 펼쳐놓았다. 당연히 빅터와 등장인물들은 모두 외계인